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북] 고래불해수욕장

고래가 하얀 물줄기를 뿜은 곳!

영덕의 대진해수욕장 옆에 있는 고래불해수욕장은 우거진 송림으로 둘러싸여져 있으며 고래불해수욕장의 특징인 금빛 모래는 몸에 달라붙지 않아 옛날부터 찜질하기에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그 효능은 심장 및 순환기 계통의 질환에 좋다고 하며, 고래불 해수욕장은 주변의 해안절경과 동해안으로 이어지는 드라이브 코스가 있어 유명한 관광지로도 쉽게 갈 수 있다.

[영덕콕콕!] 최고의 피서지 '고래불해수욕장'
더운 여름 온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할 수 있는 곳이 그립다면
깨끗한 바닷물과 완만한 경사로를 만날 수 있는 영덕의 '고래불해수욕장'을 추천해드립니다.
편안한 휴식공간을 찾으시는 분들께 어울리는 곳이랍니다.
고래불에서 '불'은 뻘의 옛말이며 이곳의 이름은 고려 후기 대학자 이색이 유년시절에 상대산에 올라 병곡 앞바다에서
고래가 하얀 분수를 뿜으며 놀고 있는 모습을 보고 지어진 것이며 지금까지 전해져 오고 있답니다.
병풍처럼 둘러쳐진 송림을 끼고서 타원으로 펼쳐진 명사이십리는 보는 이로 하여금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 곳이랍니다.
명사20리(8km)는 대진 비치에서 덕천,고래불해수욕장까지 이어진 동양최대의 해안선이랍니다.
또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과 물놀이를 함께 하기에도 좋으며 가족피서지로 4년 연속 전국 최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굵은 모래가 몸에 달라붙지 않는 이곳 백사장은 찜질을 하기에도 좋은 장소랍니다!
모래찜질은 우리 피부의 각종 질환에도 좋고 신경통이나 관절염 그리고 심장과 순환계통에도 큰 효험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시원한 바닷물이 있고 끝없이 펼쳐진 해변에서 따가운 햇살 받으며 모래찜질도 하면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답니다.
더운 여름을 더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음악분수대 또한 영덕블루로드 종점의 상징물이며 이곳의 명물인데요
중앙 상단부에 고래불관광지를 상징하는 4마리의 고래조형물과 지구본이 세워져 있는 원형 3단, 직경 20m, 높이 5m, 급수량 130톤의
동해안 최고 규모의 원형분수랍니다. 7종류의 프로그램으로 되어져 있고 1회 연출시 24분이 소요된답니다.
6~10월까지 저녁시간에 형형색색의 야광과 함께 음악에 맞추어 연출되는 분수가 환상적이랍니다.
고래불해수욕장은 민물낚시와 바다낚시를 한꺼번에 할 수 있고 담수욕도 즐기기 좋은 폭 200m의 '송천천'을 사이로
대진리를 중심으로  펼쳐진 '대진해수욕장'과 마주보고 있는데 이곳 역시 맑고 깨끗한 물이 그대로 간직되어 있기도하고
백사장 뒤로 송림이 펼쳐져있는 자연절경이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규모가 크고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에워싸여져 있으면서도 백사장 길이 8km에  달하는
해변을 갖추고 있는만큼 매년 많은 분들의 발길이 끊이지않는 해수욕장이기도 하답니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올 여름 최고의 피서를 보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금빛모래에서 찜질도 하면서 건강도 챙기시고 풍부한 볼거리와 다양한 즐길거리까지 만나보세요.
지도 주소 : 경북 영덕군 병곡면 병곡리 58-26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