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콕콕!] 휴식의 공간 '호구포근린공원'
인천 남동구에 위치하고 있는 '호구포근린공원'을 소개합니다.
수인선 호구포역에서 도보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천천히 둘러보시면서 산책을 하기에 좋은 장소랍니다.
휴게공간과 운동공간 그리고 관찰데크와 전통정자, 어린이놀이터와 산책로 그리고 수경시설 등
짜임새 있는 공간으로 조성이 되어져 있는데요 온 가족이 오셔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은 공간이랍니다.
수인선 너머로 남동타워가 보이시나요? 남동수영장 및 남동타워는 대한주택공사가 논현2택지 지구내에 주민편익 시설 일환으로 2009년
완공이 된 곳인데요, 1층에는 인천남동공단내의 기홍보관 및 전시관 그리고 수영장과 타워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2층은 106m의 유료전망대인데요 다양한 전시회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며 3층은 레스토랑으로 운영이 되는 곳이랍니다.
지상 106m의 높이 남동타워에서 인천의 화려한 야경도 한눈에 감상하실 수도 있고 인천 최초 회전식 레스토랑이기에 낭만적인 시간을 갖기에 충분한 곳이랍니다.
트인 전망이 시원한 호구포근린공원은 논현동의 사면을 전부 감상하실 수가 있어요.
주변에는 휴먼시아 3단지와 5단지 그리고 꿈에그린6단지와 인천한누리학교, 토지주택공사인천지역본부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산책과 데이트코스로 이용하기에 좋은 공간이니만큼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천 서해 바다에 외세의 침략이 잦아 설치된 포 중에 한곳이 바로 호구포랍니다.
또 공원의 한켠에는 소래염과 포구, 옛날 수인선 협궤열차의 옛모습 등이 벽에 타일 모양으로 전시가 되어
사진으로 만나볼 수가 있기에 보는 재미를 더해 준답니다.
더운 날씨가 지속이 되는 만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산책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더욱 더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상쾌한 공기를 마시면서 길을 걷게 되면 호흡 기능이 단련되기도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 진다고 해요.
경치좋고 걷기좋은 인천의 호구포근린공원을 자주 가는 산책로로 정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