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기] 행주산성

  • 위치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 15번길 89길찾기
  • 안내전화 031-8075-4642
  • 입장료어린이 300원, 청소년/군인 500원, 성인 1,000원 (자세한 내용 홈페이지 참조)
  • 이용시간 하절기)09:00~18:00), 동절기(09:00~17:00) (자세한 내용 홈페이지 참조)
  • 휴무일 매주 월요일 휴관
  • 홈페이지 http://www.visitgoyang.net/index.asp

1km가 보여주는 역사

임진왜란 때 권율장군의 행주대첩 싸움터였던 행주산성. 정확한 축성연대와 목적은 알 수 없으나 성내에서 백제시대 때의 유물이 많이 나와 아마 백제때 처음 축성되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 곳이다.

[고양콕콕!] 유명한 행주대첨의 그 '행주산성'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행주산성은 해발 124.8m의 덕양산 정상을 중심으로 하여
해발 70~100m에 이르는 능선을 따라 축조되어 있는 포곡식의 토축산성입니다.
둘레 1km 정도의 산성으로 권율장군의 행주대첩으로 유명한 곳이며 사적 제56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이 곳 행주산성은 임진왜란 3대 대첩중 하나인 행주대첩의 전적지로 권율장군의 동상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행주대첩을 승리로 이끈 권율장군의 늠름함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행주산성의 잘 조성된 산책로는 숲길로 되어 있어  걷기 좋은 길입니다.
곳곳에 투호놀이 등과 같은 전통놀이를 체험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재미를 더하는 곳이며
사진전시를 하고 있어 시민들의 여유로운 쉼터가 되기도 합니다.
깔끔하게 조성된 길을 따라 걷다보면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람이 기분 좋게 해주는 곳입니다.
행주산성 곳곳에 안내표지판이 길을 자세히 안내해 주고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답니다.
코스가 그리 어렵지 않고 걷기 좋아 가족나들이로 많이 이용되는 곳이며
연인과 함께 데이트 코스로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랍니다.

행주산성에도 홍살문과 삼도삼문이 볼 수 있는데  주로 궁궐, 사당, 향교 등에서 볼 수 있는 문입니다.
삼도는 가운데 신도를 중심으로 좌우에 참도를 두는 것이 보편적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신도는 신이 다는길로 일반인은 오갈 수 없으며
부득이 넘어가게 된다면 머리를 숙여 예를 갖추고 넘어가시면 된답니다.



충장사는 행주대첩을 승리로 이끈 권율장군의 전공을 기리고
그의 호국충절을 기리기 위해 1970년 문화재 재건사업으로 건립한 사당입니다.
구조는 정면 3칸의 콘크리트 건물이며, 현판은 박정희 대통령의 휘호라고 합니다.
이 곳에 가신다면 군율장군을 생각하며 천천히 둘러보시고, 현판도 자세히 보시면 좋겠네요. ^^

울창한 숲길을 따라 걷다보면 대첩기념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 곳에는 화차, 화포, 각궁, 수노 등의 전쟁 무기들이 전시되어 있고 저세한 쓰임새도 적혀 있어
당시의 시대상과 전쟁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교육적인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행주대첩비는 권율장군이 행주산성에서 왜병을 크게 무찌른 행주대첩의 승전을 기념하기 위해 건립된 비로 
현재 행주대첩비는 1963년에 다시 세운 비고, 기존에 비가 오랜세월에 걸쳐 심하게 마모되어서 재건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행주대첩비를 재건비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행주대첩비 앞면에 큰 글씨는 박정희 대통령이 직접 쓴 것이라고 하네요. 


이 곳 행주산성은 탁 트인 곳에서 내려다보는 경치가 좋아 전망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고양시와 인근 일대를 볼 수 있고 자유로와 한강, 서울 시내의 모습까지 볼 수 있어 시원한 전망이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행주산성에서 한강을 내려다보며 멋진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권율장군이 승리로 이끈 행주대첩 역사의 현장인 행주산성!
여유로운 샌책로와 서해바다로 흘러가는 한강의 장관을 감상하기에도 좋아 많은 분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역사적 교육의 장소이며 나들이 코스로 좋은 곳이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도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 15번길 89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