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인천] 한국가스공사 가스과학관

친환경 에너지 가스에 대해 알아보자

한국가스공사가 청소년 교육, 문화공간 제공, 사회적 역할분담을 위한 취지로 송도 앞바다 정중앙에 설립한 가스생산기지 내에 개관한 전문 과학관입니다.

[인천콕콕!] 미래를 함께할 친환경 에너지 가스 과학을 알아보자!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가스과학관은 동양 최대의 가스과학관으로
1998년 개관하였고 송도 앞바다 한가운데 조성한 가스 생산기지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부지 3만 3000㎥, 연면적 7,930㎥, 규모의 돔형에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이루어진 과학관과 높이 88m의 원추형 전망대인 13층 높이의 크린타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청소년 과학교육 및 지역문화공간의 제공과 사회적 역할 분담을 함께하기위한 취지로 설립되었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이며
모두 둘러보는데 총 9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팀별 30명 단위로 사전예약에 의한 단체 관람을 할 수 있으며 홍보 요원이 각 코너를 설명해주는 방식입니다.

 
 
 
 
 
 
바다에 떠있는 우주기지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과학관은 
얼음 나라 외 27종의 전시 영상물이 있으며 과학관 앞에는 위대한 과학자와 함께하는 조형공간인 과학광장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미래의 과학을 상징한 전망대 크린타워는 가스 불꽃 형상을 하고 있으며,
체험동산과 놀이공간으로 꾸며지며 전망대에서는 망원경을 통하여 동서남북 사면의 바다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천연가스의 생성, 액화, 수송, 운반, 공급, 이용에 이르는 전 과정과 안전하며 깨끗하고 편리한
천연가스 에너지에 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아울러 다양한 에너지에 대해 배우고 체험함으로써
무심코 사용한 에너지의 소중함을 돌아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
 
 
 
 
 
 
눈으로 볼 수있는 다양한 과학의 원리와 전문적인 설명 재미있는 퀴즈 등을 통해 지식으로 습득해 보는 가스과학관은
서해안 에너지 시대를 맞이 할 미래를 함께 준비해 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심코 사용하던 에너지에 대한 소중함도 배우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가스에너지와 친해지는 곳!
직접 방문하여 친환경 에너지 LNG를 만나 보시길 바랍니다. ^^
지도 주소 : 인천 연수구 인천신항대로 960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