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콕콕!] 산책하기 좋은 '낙동가람끝공원'
부산 강서구에 위치하고 있는 '낙동가람끝공원'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낙동강 하굿둑으로 조성되어진 산책로에서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 캠핑을 즐기기에도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낙동가람끝공원은 어도관찰테크, 수변광장, 자전거쉼터, 준공기념물, 기념조형관, 수변데크, 을숙도공원 관리도로,
보조주차장으로 구성이 되어져 있습니다. 가볼 곳이 많고 낙동강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신포나루공원과는 600m의 거리, 을숙도공원과 산책로와는 150m의 거리로 주변을 함께 둘러보기에 좋은 위치입니다.
낙동가람끝공원은 낙동강 물길을 따라서 공원이 조성되어져 있기에 길을 따라 걷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낙동강하구 전망대에서는 사하구와 강서구의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오는데요 우안 배수문이 새롭게 만들어지면서
을숙도공원내에 물고기가 오갈 수 있도록 길이 만들어져있는데 이곳이 바로 어도관람실 입니다.
어도란 장애물에 의해서 물고기의 이동이 어려운 경우 보다 쉽게 이동하도록 하기 위한 시설물인데요 하천에 있는
장애물이 물고기의 오르내림을 방해 할 경우 어로는 물고기 생태계 유지가 될 수 있는 통로가 되어주는 곳입니다.
낙동강하굿둑의 어도는 경사도가 1/40인 계단 모양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물길을 열고 닫는 수위조절수문을 설치하여
모든 물고기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입니다.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고 다양한 어종을 만날 수 있기에 의미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을숙도공원내에 위치하고 있는 낙조정은 철새보호구역에서 철새의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철새의 형상으로
새와 함께 즐긴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철새를 관찰 할 수 있도록 망원경이 준비 되어져 있습니다.
내부에는 2층까지 올라가는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져 있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밤에는 우안배수문과 낙동강 하구득에서 경관조명을 밝히고 있습니다.
낙동강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고 멋진 야경까지 함께 할 수 있는 부산의 낙동가람끝공원 한번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