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콕콕! ] 유명 패션 브랜드와 먹거리가 여기 다 있네!
광복로 패션거리는 옛 시청 교차로와 만나는 광복로 입구에서부터 구 미화당 백화점을 지나
중구 대청동 부산 근대 역사관 쪽과 국제시장 입구까지 상점이 밀집되어 있는 거리를 말합니다.
유명 브랜드 매장과 보세 매장, 패션 악세사리, 먹거리, 전자골목, 조명거리 등의 테마거리가 모여있는 쇼핑천국이예요 ^^
광복동 패션거리는 1990년대까지 부산 최대의 상권으로 의류매장이 즐비한 패션특화거리였고,
미화당백화점과 함께 유나 백화점이 부산 상업의 메카였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업종의 가게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다양한 축제가 끊임없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매년 4월에는 패션 1번지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광복로 패션 & 아트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하고,
9월에는 조선 통신사 한일 문화교류 축제, 10월에는 사회 복지 나눔 대축제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광복로에 조성되어 있는 잔잔한 수로를 따라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시원하게 흐르는 물소리와 함께 귀여운 조형물도 감상 해 보세요 ^^
의류, 악세사리, 화장품, 잡화 등 패션 아이템의 모든 것이 모여있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광복동을 거닐며 즐기는 아이쇼핑만으로도 패션감각과 흐름을 읽을 수 있습니다.
매년 크리스마스에는 광복로 트리 축제가 열립니다.
축제 때는 온 거리가 사람들도 가득 차서 빈 곳을 찾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광복로 패션 거리와 이어진 40계단 문화 관광 테마 거리가 있으며,
유나 백화점 뒤에 보세골목, 신발골목, 가방골목 등 다양한 쇼핑거리가 있습니다.
곳곳에 세워진 조형물을 감상하며 산책을 즐기기도 좋고,
의류, 악세사리, 귀금속, 카메라, 고급 전자제품, 양복, 양장, 민속공예품, 스포츠용품 등의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느긋한 쇼핑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