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콕콕!] 조선 최대 왕실사찰 회암사에서 출토된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회암사지박물관
경기도 양주시 회암동에 위치한 회암사지 박물관은
조선 최대의 왕실사찰이었던 회암사터가 자리한 곳입니다.
거대한 규모를 간직하고 있는 회암사는 당시 불교계를 주도하던 고승들이 머물던 사찰으로
고려 말~ 조선 초에 왕실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불사가 이뤄졌습니다.
회암사지 발굴조사를 통해 출토된 유물들이 보관, 전시되어 있는 회암사지 박물관은
당시 왕실과 불교문화를 이해하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학습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의 역사 현장학습 장소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회암사지박물관을 둘러보며 다양한 역사와 문화자료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박물관 입구로 들어서면 화암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양주 화암사지는 1964년 사적 제128호로 지정되었고 1997년 회암사 발굴조사를 시작하였습니다.
발굴조사를 통해 얻어진 문화재를 화암사지 박물관에 보존하고 있으며, 고려 말~ 조선 초 최대 국찰 회암사의 역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물관 내에는 '회암사의 위상과 조선왕실', '회암사의 역사와 문화'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재 자료가 상시 전시되어 있으며,
최대의 왕실사찰 회암사의 규모를 보여주는 회암사 모형을 통해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박물관 곳곳을 둘러보며 뜻 깊은 시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한다면,
더없이 좋은 역사 문화 체험의 장이 될 것입니다.
정통경진명 수막새와 봉화문 기와를 만나보며,
봉황과 연꽃 문향을 하나하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기와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조선 왕실의 불화와 불상, 불구류 등도 만나볼 수 있어 당시의 불교미술의 특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역사 문화 체험 현장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고려 말~ 조선 초 불교문화를 이해하고 연구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되어주고 있는 유물을 관람하며,
우리의 중요한 문화재를 보존하고 알아가는 시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볼거리, 즐길 거리, 체험거리 다양한 회암사지 박물관!
아이들과 함께 조선 최대 왕실사찰 회암사를 알아보는 시간 만들어 보세요.
양주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