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콕콕!] 국제도시 송도의 푸른 낙원! 센트럴파크
송도국제도시의 높고 멋진 건물들 사이에 자리잡은 송도 센트럴공원
무려 100,000평이 넘는 엄청난 규모의 도심 속 공원입니다.
밀집한 도시 분위기를 녹색도시로 탈바꿈해 회색빌딩이 밀집한 도시의 열섬 현상을 막아주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죠!
빗물을 효율적으로 재활용 관리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어
빗물을 공원 내 식생류의 조경용수로 재활용하여 자원을 아끼는 친자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신개념 공원입니다.
공원 들어서자마자부터 반겨주는 자연의 푸르름에 도심 한가운데라는게 믿겨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공원이 워낙 규모가 크고 산책공원, 테라스정원, 초지원 등 여러가지 테마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볼거리, 체험거리도 다양하고 관광지처럼 센트럴공원 9경이 소개되어 있네요^^
송도 센트럴공원은 국내 최초로 공원 내에 바닷물을 끌어들여 조성하여 인공수로를 만든 우리나라 최초의 해수공원입니다.
해수를 이용함으로써 공사비와 유지비의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죠!
공원 내 무려 1.8km나 되는 인공수로에는 센트럴공원을 순환하는 12인승 수상택시가 운행중이고요.
수상택시가 달리는 공원이라니, 상상이 되시나요?
왕복 3.6km를 운행하는데 약 2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지형의 변화에 따라 다이나믹하고 다채로운 공간들이 연출되고 있는 산책공원은
자연을 느끼고 감상하며 여유롭게 거닐기에 참 좋겠죠!
산책하다보면 저절로 일상의 피로가 풀리고 힐링이 될 것만 같네요.
한국의 전통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테라스정원도 있습니다.
한국 전통의 미는 언제봐도 질리지가 않는 매력이 있죠!
공원 내에 토끼와 사슴들도 서식하고 있습니다.
토끼장의 크기며 토끼들의 수가 동물원 부럽지 않네요.
인공수로를 따라 이어진 지압길은 마치 시골오솔길처럼 아늑하고 정취가 있어 연인과 함께 거닐기에도 참 좋겠어요.
한쪽은 무성한 나무들이, 다른쪽에는 아름다운 호수를 연상시키는 인공수로가 있어 풍경도 참 아름답죠!
주변에 보이는 높은 건물들만 아니면 마치 자연휴양림에 온 듯 하네요.
인공수로에서는 모터보트나 노젓는배 등 가족과 또는 연인과 함께 수상레저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센트럴공원에서 연인과, 아이들과 함께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네요.
공원 주변에 보이는 송도국제도시다운 높고 세련된 빌딩들과 어우러진 센트럴공원의 전경도 멋있답니다^^
여유없고 빽빽한 일상 속에서 살아가는 도심 속 시민들에게 더할나위없는 낙원같은 곳!
지치고 피곤한 일상을 뒤로 하고 도심 속 송도 센트럴공원의 자연 속에서 하루 쉬어가며 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