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콕콕!] 천체관측을 하며 배우는 천문과학과 항공우주의 세계
남원 우주항공 천문대는 천문과학과 항공 우주를 체험할 수 있도록 2009년에 개관하였습니다.
태양 관측, 천체관측뿐만 아니라 4D 입체영상을 관람하며 신비로운 우주에 대해 체험해 볼 수 있고
전시관도 운영하고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별자리에 대한 전시와 함께 춘향별, 몽룡별에 대한 설명도 함께 있는데 남원의 고유문화를 별자리와 접목시킨 점이 흥미롭습니다.
외계행성에 대한 설명과 우주선 모형 등 재미있는 주제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 천문학의 발달과 항공 역사 등도 전시되어 있어 멀게만 느껴졌던 천문과학과 항공 우주분야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2008년 한국인 최초의 우주인 이소연 씨와 나로우주센터에 대한 설명으로 자긍심을 더해줍니다.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우리도 할 수 있다는 꿈과 희망을 가득 심어주겠죠?
미래의 과학도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더없이 즐거운 전시가 될 것입니다.
남원 항공 우주천문대는 단순한 설명에 그치지 않고 여러 가지 시설과 모형들을 전시하였는데,
작은 행성 모양의 영상존과 우주선 모양의 포토존, 탐사 중인 우주인의 모습 등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
전시관에 마련된 에그 터치를 통해 천체 정보를 사진, 동영상 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넓은 우주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화면을 통해 감상해 보세요.
남원 항공 우주천문대는 덕음산 자락에 위치하여 옥상 전망대에 오르면 멋진 경치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야외광장에 전시된 항공기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어도 좋겠지요?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전시관뿐만 아니라 낮에는 태양, 낮달, 금성 등을, 초저녁에는 다양한 천체관측을 할 수 있는
즐거움이 가득한 항공 우주천문대에 자녀들의 손을 잡고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