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콕콕!] 우리나라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역사박물관
경상북도 경산시 하양읍에 위치해있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역사박물관을 소개합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부속박물관으로 국내외 역사, 고고, 예술, 민속, 인류학 분야의 다양한 자료를 전시, 수집, 보전하고 있는 곳입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역사박물관에서 다양한 유물과 지난 역사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역사박물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의 규모로 약 6,000여 점의 수장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내부는 5개의 전시실과 야외전시장, 시청각실, 기념품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전시실은 시대별로 관련 자료를 전시하고 있으며,
학교사전시실, 고고유물실, 고려 조선실, 몬시뇰 전석재 기념실, 특별전시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층에 위치해있는 고고유물실에는 한반도 지역의 청동기시대와 남북국시대 사이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굴조사를 통해 출토된 신라, 가야의 유물들도 만날 수 있어
아이들의 역사학습 장소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유물을 관람하며 옛 조상의 숨결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적색마연토기, 붉은 간토기, 용면문기와, 암막새류, 다양한 고배류 등
유물의 특징을 살펴보며 그시대 문화와 생활상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편안하게 둘러보기 좋은 대구가톨릭대학교 역사박물관에서
역사, 고고, 예술, 인류학 분야와 가톨릭, 한국여성사, 신라.가야문화까지 다양한 유물을 한눈에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경상북도 구미시 선산읍 일대의 고분군, 경주 용강동 고분군, 대구광역시 대곡 택지 개발 지구 내의
가마터 유적 등에서 출토된 다양한 유물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고즈넉한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박물관 곳곳을 둘러보며
몸과 마음의 힐링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3층에 위치해있는 고려.조선실에는 도자기를 비롯한 다양한 공예품과
일상용품, 각종 민속자료를 수집, 전시하고 있습니다.
선조들의 생활상을 살펴볼 수 있는 농경 관련 유물과 목가구, 목제가마, 목조건축물 모형 등
고려.조선시대의 다양한 유물이 전시되어 있어 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의, 식, 주와 관련된 다양한 유물들은 그 시절 시대상을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역사박물관 내에는 금속 655점과 옥석 101점, 토도 1,492점, 골각 3점,
목죽초 311점, 피모지직 88점, 서화.탁본 182점, 의상 99점, 편직 59점, 무구 9점, 기증유물 1,611점 등
우리나라 역사와 민속, 예술자료를 수집 보관, 전시하고 있어 관람객들에게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효정장선생정려지비, 정삼품전부위이공장우송덕비, 다듬이, 돌절구, 돌확, 맷돌 등과 같은
다양한 민속 관련 석조물도 전시하고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박물관 곳곳을 둘러보며 다양한 정보를 눈과 마음속에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내에 위치해있는 역사박물관에서 우리나라 역사를 한눈에 살펴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더없이 좋은 역사체험장이 될 것입니다.
대구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대구가톨릭대학교 역사박물관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