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콕콕!] 자연의 신비함과 특별함이 있는 거제자연예술랜드
돌로 만든 나한상과 미니 장가계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잘 알려진 거제자연예술랜드를 소개합니다.
거제자연예술랜드는 TV에도 소개되었던 곳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있게 방문하는 거제도의 관광명소 중 하나입니다.
유료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주차비는 무료이니 이용 시 참고하세요^^
거제자연예술랜드에 들어서면 이렇게 다양한 작품들이 반겨줍니다.
비슷한 듯 하지만 똑같은 것이 하나도 없어서 어느 작품부터 봐야 할지 살짝 고민도 되는데요,
있는 그대로 작품을 감상하면서 작품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 사람들이 줄을 서서 반갑게 맞아주는 듯한 작품들을 보면 호기심이 생기면서 웃음이 납니다.
나한상의 표정들을 관찰하면서 작품을 감상하면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종종 사진이 붙어 있는 작품들도 볼 수 있는데요,
서로 비교해 보면 닮은 작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런 작품들을 찾는 재미도 쏠쏠하니 그냥 지나치지 말고 하나하나의 아름다움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표정이 제각각이고 개성있는 작품들은 모두 나한상이라고 하는데요,
TV에도 소개된 적이 있어서 잘 알려진 작품들입니다.
여럿이 서 있는 모습이 대가족의 가족사진 같기도 합니다^^
이성보 원장님은 이곳을 조성하였고, 분재와 수석, 난에 평생을 바쳤습니다.
거제자연예술랜드에는 천여 점의 나한상을 비롯하여 유리온실로 꾸며진 난상설전시관과
풍란, 석부작, 목부작 등 500여 점의 분재와 희귀 수석들이 전시되어 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느 곳이든 이성보님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을 만큼 잘 가꿔지고 있는 모습에서 그 정성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기암괴석은 오랜 세월 동안 비바람에 깎이고 수마에 시달려 유순한 석질이 없어지고
강한 석질만 남아 구멍이 뚫리거나 뼈대가 괴이한 형태로 생기는 돌을 의미합니다.
독특하고 아름다운 기암괴석과 작품들을 감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은 연못 안에 오리와 거북이처럼 보이는 작품들도 모두 돌로 만든 작품들인데요,
귀엽고 재미있는 모습의 실감 나는 작품들이어서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동심으로 돌아가서 귀여운 작품들을 감상해보세요^^
멋진 목공예 작품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멋있고,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는 작품들이 많아서 조금 여유롭게 감상하기 좋은 곳인데요,
자연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예쁜 모습의 돌들이 모두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라고 하니 자연의 위대함과 아름다움에 감동받게 됩니다.
하나하나 수집하여 이곳에 전시하신 이성보님의 정성도 느낄 수 있습니다.
야외에도 여러 종류의 작품들이 자연과 더불어 전시되어 있는데요,
산책하면서 감상하기 좋고 잔디가 깔려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삼아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방문하신 분들을 위한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날씨가 좋을 때는 이곳에서 간단한 간식을 즐기며 아이들의 뛰어노는 모습과
거제자연예술랜드의 아름다운 풍경을 맘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들어올 때 반갑게 맞이해준 나한상들이 돌아갈 때도 아쉬워하며 배웅하는 듯합니다.
다시 봐도 참 독특한 작품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거제자연예술랜드 바로 앞에는 오리배를 타고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동부저수지가 있어서
하루 코스로 즐거운 거제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수지를 따라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거제의 아름다운 풍경을 둘러보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거제자연예술랜드에서 자연의 신비로움과 독특함,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가족, 연인, 친구와 특별한 거제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