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콕콕!] 대전의 역사를 기록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대전 서구 대전기록관!'
대전 서구 청사로에 위치한 대전 서구 대전기록관입니다.
대전기록관은 기록의 정의부터 가치, 기록이 모여 역사가 된 유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충청도, 전라도, 제주 지역의 기록물을 관리하고 보존하는 곳으로 2015년 1월에 개관하였습니다.
총 80만 권의 기록물을 보존을 할 수 있는 전문 보존 서고를 중심으로
기록물의 수집, 정리, 보존, 복원 등 기록 관리를 위해 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는 대전 서구 대전기록관입니다.
다양한 기록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획 전시실, 열람실, 세미나실, 교육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전 서구 대전기록관의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휴관일은 주말, 공휴일이니 참고 하셔서 관람 하시길 바랍니다.
기획전시실에는 교통, 행정, 과학, 교육 도시로 성장한 대전의 모습을 '기록으로 보는 대전'으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대전은 옛 지명 '한밭'을 한자로 표기한 이름으로
1895년 지방 관제 개편에 따라 회덕군 산내면 대전리가 등장하면서부터
대전이라는 명칭이 행정 구역으로 처음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대전을 알고, 대전의 변화와 발전을 되돌아볼 수 있습니다.
대전은 대전천, 유등천, 갑천 3대 하천이 흘러 농사짓기 좋은 곳으로 '큰밭'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교통이 발달하면서 제지, 섬유, 피혁 공장이 들어섰고
1973년 대덕 연구 단지로 조성되기 시작되면서 우리나라 과학의 중심 도시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오랜 역사부터 작은 것 하나까지 다 기록되어 있는 대전 기록전시관!
다양한 기록들을 보고 있노라면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대전하면 대전 엑스포도 빼놓을 수 없죠?
지금은 추억이 된 대전 엑스포에 관한 전시물을 보면서 엑스포에 대한 추억을 공유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전 서구 대전기록관에는 박찬호 선수의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기록도 만날 수 있습니다.
메이저리그 팀의 신분증은 물론이고, 입던 유니폼, 사용하던 글러브, 첫승, 100승, 124승을 했을 때 사용한 사인볼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나의 기록을 남길 수 있는 디지털 방명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직접 자신의 모습을 촬영하고 사진도 바로 인화해서 가질 수 있는 곳이라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은 곳에서 나의 기록을 남기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