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대전] 대전전통나래관&무형문화재전수회관

대전무형문화재의 전승과 보존

대전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대전전통나래관과 무형문화재전수회관은 대전 무형문화재의 현주소를 알아볼 수 있고, 다양한 체험을 하며 우리 전통에 대한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는 유익한 공간입니다.

 
 
[대전콕콕!] 우리 전통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대전 동구 대전 전통나래관, 무형문화재전수회관!
 
 
 
 
 
 
 
대전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대전 동구 대전전통나래관과 무형문화재전수회관입니다.
  대전전통나래관은 불상 조각상, 설경, 소목장, 단청장, 초고장 등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고,
무형문화재전수회관은 대전의 무형문화재에 대한 전수 교육을 실시하여 보존하고 있습니다.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곳입니다.
 
 
 
 
 
 
 
대전전통나래관 과 무형문화재전수회관의 전 관람 시간은 화요일 ~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날, 추석이고, 관람료는 무료이니
참고 하셔서 관람 하시길 바랍니다.
 
 
 
 
 
 
대전 동구 대전전통나래관은 상설 전시실, 기획 전시실, 전수 교육실, 다목적 강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전 무형문화재 제6호인 불상 조각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통 양식인 불상을 조각하는 전통 공예 기술 불상 조각장을 직접 눈으로 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상설 전시실에서는 대전광역시 지정 무형문화재 기능 종목을 보유한 분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송순주, 연안이씨가 각색편, 단청장, 악기장, 초고장, 앉은굿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대전 동구 대전전통나래관은 대전의 무형문화재 총 21개의 종목으로 많은 무형문화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유자의 작품 세계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유익한 장소로 많은 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전통 문화 관련 공연 및 세미나가 진행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교육실은 물론
공예품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합니다.
특히 기능 종목 전수를 위해 전수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송순주 빚기, 각색편, 전통 음식 만들기 등 흥미로운 교육 프로그램도 놓치지 마시고 체험해 보세요^^
 
 
 
 
대전의 무형문화재 계승을 발전시키기 위해 건립된 대전 무형문화재전수회관은
대전, 충남 지역의 전통문화에 대한 소개와 작품 해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문화 관광 해설자가 자세히 전시 해설을 해주는데요,
시간은 화요일 ~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해설 시간을 갖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전통이 많이 사라져가고 있는 요즘 다시 한번 기억하고 떠올릴 수 있게 하는
대전 동구 대전전통나래관과 대전 무형문화재전수회관입니다.
 우리 전통을 느낄 수 있는 공간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보세요.
 
 
 
 
 
 
 
대전 무형문화재전수회관에는 공연장이 있어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대전 무형문화재와 함께 전통 공연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흥이 가득한 전통 공연도 꼭 한번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대전 무형문화재의 현주소를 알아볼 수 있고,
다양한 체험을 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의 전통을 다시 한번 느끼고,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지도 주소 : 대전 동구 철갑2길 2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