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북] 상주자전거박물관

  • 위치 경북 상주시 용마로 415길찾기
  • 안내전화 054-534-4973
  • 입장료무료
  • 이용시간 09:00 ~ 18:00
  • 휴무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우리나라 최초의 자전거박물관

저탄소 녹생성장과 관련하여 자전거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고자 생긴 우리나라 최초의 자전거박물관으로 자전거의 역사부터 구조, 명칭 등을 즐길 거리와 체험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공간입니다.

[상주콕콕!] 자전거의 천국! 자전거의 모든 것!

 

 

 
상주자전거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자전거박물관으로 경상북도 상주시 용마로에 위치해있습니다.
저탄소 녹색성장과 관련하여 무공해 교통수단인 자전거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2002년 개관 이후 2010년에 새로운 모습으로 확장, 이전하였습니다.

 

 

 
1층에 마련된 기획전시실은 오랜시간 우리와 함께해 온 자전거에 대해 느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있습니다.
자전거와 함께 살아온 인생이야기가 함께 소개되어 있어 가슴이 따뜻해지는 공간입니다.
자전거 수리업계의 대표적 인물인 이점용, 조창식, 김수길 선생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림과 사진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자전거들을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자전거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스토리로 구성, 전시되어 있어
보는 내내 재미를 더해가는 박물관입니다.

 

 
자전거 바퀴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전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자전거의 유래와 함께 자전거의 또 다른 이름은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대표 자전거 선수가 누구였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상주자전거박물관에 방문하신다면 해답을 구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자전거들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 바퀴가 2개가 아닌 4개에서부터 다양한 모양들로 재미를 더해줍니다.
안전한 자전거, 건강한 자전거를 찾아가는 이야기로 박물관 전시가 이어집니다.

 

 

 
자전거의 구조와 각부 명칭들을 배워볼 수 있으며
자전거를 바르게 타는 자세들도 안내하고 있어 유익한 공간입니다.
 

 

 

 
전망대는 상주자전거박물관 전경을 모두 살펴볼 수 있는 곳으로
낙동강의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는 탁 트인 시야가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광장에서는 무료로 자전거 대여가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자전거를 즐기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자전거 축제에 참가했던 다양한 자전거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이디어 자전거들과 함께 화려한 회관이 멋진 자전거까지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어린이용 자전거, 이색자전거와 함께 MTB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어
단순히 눈으로만 관람하는 박물관이 아닌 직접 즐기며 자전거와 친해질 수 있는 곳입니다.
자전거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자전거 천국!
상주자전거박물관에서 자전거의 역사를 재미있게 공부하면서 체험을 통해 자전거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지도 주소 : 경북 상주시 용마로 415 길찾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