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콕콕!] 신라를 배울 수 있는 체험형박물관 '경주어린이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부설 교육기관인 경주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유산의 가치와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입구에 있는 포토존에서 신라시대의 왕과 왕비가 되어 기념사진을 남겨보세요.
신라에 대한 흥미를 높여서 더욱 즐겁게 관람과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경주어린이박물관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은 휴관이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에밀레종이 반겨주는데요,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신라시대로 돌아가는 종이라 생각하고 아이들과 함께 쳐보셔도 재미있습니다^^
어린이도서관에서 역사와 관련된 책을 읽을 수 있고, 강당으로 활용될 때는 프로그램에도 참여해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예쁜 디자인과 색상의 가구들로 답답하거나 지루하지 않게 꾸며져 있습니다.
천년역사를 자랑하는 신라의 이야기를 재미있는 동화로 만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고 지루하지 않게 신라의 역사와 그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흥미롭게 풀어놓아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어린이박물관에는 문화재 조각이나 토기 조각, 퍼즐 맞추기 등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맞출 수 있어서 더욱 신나는 토기 조각 맞추기!
토기마다 난이도가 좀 다르니 어른들도 함께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체험하는 것으로는 뭔가 부족하죠?
경주어린이박물관은 문화유산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교육적인 효과도 있어서 체험학습장으로 활용하기 좋은 곳입니다.
크레파스를 이용하여 문화재에 무늬를 떠보는 체험도 할 수 있는데요,
선덕대왕 신종, 백률사 약사불, 고산사터 삼층석탑, 서수모양토기, 천마총 금관, 황금보검 등의 무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으로 왕과 왕비 꾸미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신라시대의 왕과 왕비를 꾸며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박물관에 방문하여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친구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다른 친구들의 재미있고 아름다운 작품들을 통해 신라의 다양한 문화들을 만나보세요.
신라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인 울산 울주군 대곡리의 바위그림을 형상화한 빛나는 바위그림을 비롯하여
용얼굴무늬기와, 누각무늬전, 연꽃무늬기와 등 아름다운 신라의 기와들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지만 재미있고 알차게 우리나라의 문화재를 배울 수 있는 경주 어린이박물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된 체험형 박물관이라 누구나 좋아하는 곳입니다.
경주에 오시면 아아들과 함께 들러서 즐겁게 체험하며 신라를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