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콕콕!] 행복한 에너지 세계로 체험여행 떠나보자
'행복한i'는 학생들이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에너지를 배울 수 있도록 서울 도심에 처음으로 설립한 체험형 전시관입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되며 주말에는 휴관합니다.
평일에는 대부분 사전예약제로 각 어린이집, 학교의 단체관람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북카페에는 과학과 관련된 책들과 함께 어른들의 잡지도 구비되어 있어 생활문화공간으로 활용이 높습니다.
캐니멀 의자는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입니다.
화석에너지, 원자력에너지, 신재생에너지 등 다양한 에너지원을 체험을 통해 배워볼 수 있는 곳으로
체험학습 장소로 가장 인기 있는 곳입니다.
열감지카메라로 찍힌 내 몸의 열에너지를 살펴보는 곳입니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체험 중 한 곳으로 우리 몸의 열에너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며 배워볼 수 있습니다.
화석에너지에 대해 배워보는 <불이 활~활>, 풍력발전에 대해 배워보는 <바람이 씽~씽> 코너입니다.
발로 페달을 밟으면 바람이 생기고 그로 인해 공이 하늘로 떠오르게 되어
친구와 함께 게임을 통해서 에너지에 대해 배워볼 수 있습니다.
수력발전소에서 전기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위치에너지를 통한 전기발전 원리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소에너지, 연료전지, 석탄 액화가스화와 같은 신에너지에 대해 배워보는
'나도 에너지 코너'에서는 재미있는 에니메이션을 보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배웠던 다양한 에너지에 대한 상식을 체크해 볼 수 있는 '도전 물방울 잡기 코너'에서는
손으로 만져서 터진 물방울 속에 숨은 퀴즈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원자력의 원리를 배워보는 곳으로 바닥에 있는 공을 발로 밟으면 공이 쪼개지고 또 쪼개져서 무수히 많은 공들이 보이고
그 공들을 빨리 밟을수록 터널이 빨리 돌아가는 현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원자력의 원리인 핵분열 연쇄반응을 체험을 통해 배워볼 수 있습니다.
4명이 팀을 이루어서 도시를 완성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각각의 도시를 구하는 미션을 성공해야 하는 곳입니다.
각 전시물을 체험했다면 도시를 구할 수 있는 간단한 미션으로
재미있게 게임을 통해 에너지 지식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자원들이 사용되는지 에너지 절역에 대한 생각을 만들어 주는 곳으로
나도 모르게 낭비되고 있는 에너지를 찾아보며 에너지 절역을 다시 강조해보는 공간입니다.
전시물을 직접 만지고 작동하면서 스스로 에너지의 원리를 체험하는 곳으로
꼭 한번 방문하셔서 에너지의 중요성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