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콕콕!]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를 만날 수 있는 민물고기생태체험관
우리나라 민물고기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고, 외국에서 서식하는 다양한 종류의 물고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울진에 위치해있는 민물고기생태체험관을 소개합니다.
생태체험관답게 주변에서 물고기를 관찰하기 쉽고, 먹이주기 체험 등
물고기와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움이 있는 곳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는 1,500원인데요, 단체는 할인이 됩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고, 명절과 명절 전날, 다음날도 휴관이며
하절기(3월 ~ 10월)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절기(11월 ~ 2월)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꾸며진 아름다운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여유있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민물고기생태체험관은 우리나라 및 외국에서 서식하고 있는 150종 5천여 마리의 물고기들이
전시, 연구, 보존되고 있는 우리나라 유일의 복합형 민물고기 전문 생태체험관입니다.
관람 전 민물고기에 대해 알아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전시실 입구에 물고기의 종류와 민물고기에 대한 설명과 종류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방문 전 미리 읽어보시면 더욱 재미있고 즐겁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종류별로 살펴보기 좋게 큰 사진과 설명이 전시 수족관마다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름도 예쁜 민물고기를 만날 수 있는데요,
우라나라에 사는 민물고기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전시관입니다.
물고기 외에도 민물에 서식하고 있는 물방개나 자라, 도롱뇽 같은 생물들도 따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요즘 밖에서는 보기 힘든 생물들이라 더욱 반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표본 전시가 되어 있어 다양한 민물고기와 민물에서 사는 생물들에 대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수족관의 멋진 물고기들을 감상하면서 여유로움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으스스한 분위기의 동굴도 만날 수 있는데요,
이곳은 초대형 석순과 석주가 가득한 신비의 세계로 꾸며져 있습니다.
성류굴에 사는 박쥐같은 생물들도 이곳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기획전시실에는 아주 큰 수족관이 설치되어 있어서 큰 물고기들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물 속을 볼 수 있고 물고기들이 헤엄치며 다니는 모습을 보면 자연을 잘 보호해야 한다는 책임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자판기에서 먹이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즐거운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열대어전시관 앞에 마련되어 있는 독도 터치풀체험장은
민물고기를 직접 만져볼 수 있어서 민물고기를 좀 더 가까이 살펴볼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알록달록 예쁜 디자인의 수족관에서 만날 수 있는 열대어들!
의자가 물고기모양이라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전시관인데요,
이곳에도 열대어의 종류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어 열대어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그동안 보지 못 했던 다양한 민물고기의 아름다움에 빠져볼 수 있는 민물고기생태체험관!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체험학습 교육의 장으로, 어른들에게는 동심의 세계로 안내하는 이곳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며 민물고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