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콕콕!] 과학과 문화의 만남 사이언스홀
국가 중심과학관인 국립중앙과학관 내 위치한 사이언스홀은
다양한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과학을 재미있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미래 과학인재를 육성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전시관 중 사이언스홀은 특별전시회 등 다양한 전시활동은 물론
과학지식의 이해와 과학적 사고를 길러주기 위한 강연, 발표회 및 문화공연 행사를 함께 제공하는
문화예술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진행되었던 고 남궁준 선생 기증 기획전에는
남궁준 선생님이 평생 수집한 여러 종류의 거미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당시 연구자료들은 물론 채집 시 사용했던 물건들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거미학자인 남궁준 선생의 약력과 함께
다양한 거미표본과 사진들을 만나며 자연사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뜻깊은 곳입니다.
다양한 기획전과 함께 과학의 여려 분야에 대해 폭 넓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공연과 발표회를 진행하는 사이언스홀입니다.
음향 및 조명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다양한 행사를 제공하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로비는 국립중앙과학관 대덕시대 20년의 역사를 한눈에 알기 쉽도록 설명되어 있고
다양한 책들을 통해 정보를 주고 있습니다.
역대 조직도와 국립중앙과학관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세미나실과 과학교실에서는 다양한 수업이 진행됩니다.
일반 관람객의 출입을 제한하여 교육생들이 과학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학교육 프로그램 이외에도 매년 과학 행사를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과학과 친해지는 시간을 갖도록 조성하고 있습니다.
과학을 재미있게 체험하고, 즐기며 미래의 꿈을 키워나가는 안전한 휴식장소인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
방문하셔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를 여는 힘인 과학의 꿈을 키워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