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콕콕!] 겸재 정선의 작품이 한자리에
서울시 강남구 양천로길에 위치하고 있는 겸재 정선미술관은 진경산수화풍을 창안하여 한국미술의 정체성을 이끌어 낸
겸재 정선의 작품과 화법을 전시, 설명하고 그분을 기리는 기념 미술관입니다.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겸재 정선미술관 1층에는 양천현아실, 기획 전시실이 있고,
2층에는 겸재 정선 기념실, 진경 문화 체험실과 영상실이 있으며,
3층에는 카페테리아, 뮤지엄숍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1층에 위치한 '양천현아실'에는 겸재 선생이 영조 16년 양천현령으로 부임할 당시 양천현 관아의 모습을 그린 그림이 모여 있습니다.
위치는 현재 강서구 일대인데, 현재는 그 모습이 남아있지 않아 그림속에서만 옛 모습을 볼 수 있어 더욱 소중한 그림입니다.
이곳 양천은 정선의 진경산수화가 완성된 곳이기도 합니다. ^^
이곳은 다양한 기획 전시로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는 미술관입니다.
여유로운 문화나들이 코스로 이만한 곳이 없을 듯합니다. ^^
2층에 위치한 겸재 정선기념실은 정선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림과 화풍에 관한 설명과 함께 작품을 감상하니 작품세계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전시관입니다.
이곳에서 우리나라 산수의 아름다움과 진경산수화를 감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한 쪽에는 이곳을 찾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진경산수화 그려보기, 나만의 배지 만들기, 겸재 탁본 뜨기 등 흥미로운 체험들이 기다리고 있어서
미술관을 찾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3층에는 휴식을 위한 카페테리아와 뮤지엄숍이 위치하고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겸재 정선미술관은 정선의 진경산수화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고,
특별한 기획전시 작품도 감상할 수 있어 문화 시간을 갖기에 충분한 곳입니다.
여유로운 문화산책코스로 좋은 겸재 정선미술관 추천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