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콕콕!] 100년 이상된 해송숲이 둘러싸고 있는 '궁평리해수욕장'
궁평리해수욕장은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에 위치해있습니다.
궁평리해수욕장은 궁평항 앞에 있는 아담한 해변으로 해수욕장 개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궁평리어촌체험마을과 갯벌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해변입니다.
궁평리해수욕장은 길이 2km, 폭 50m의 백사장과 100년 이상된 해송 500여 그루가 바닷가 주위를 둘러싸고 있으며
간조시, 약 2km의 뻘바닥이 형성되어 갯벌체험을 할 수 있고, 낙조는 화성 8경중 하나로 꼽히는 절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가까이 위치해있어 평소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수도권 대표적인 궁평리해수욕장은
서해의 작고 아담한 궁평항과 가까이 위치해있어
해수욕장 방문과 함께 궁평항에서 작은 항구의 매력으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궁평리해수욕장에 자리한 해송들은 천연그늘과 함께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궁평리해수욕장에서 바라보는 낙조와 함께 어우러진 해송들은
한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낸답니다.
여름바다와는 다른 겨울바다만의 매력이 있는데요,
겨울의 끝자락 궁평리해수욕장은 드넓게 펼쳐진 해수욕장을 따라 새하얀 눈이 뒤덮힌 모습으로
고요하면서도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간조때 드러나는 약 2km의 갯벌은 자연학습장으로 이용할 수 있고, 만조때는 하루 2시간 이상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궁평리해수욕장은 5000여 그루의 울창한 곰솔숲이 있고, 넓은 조개채취장에서 조개를 잡거나 바다낚시를 할 수 있는 천헤의 해수욕장이랍니다^^
궁평리해수욕장에는 캠핑장도 갖춰져 있어 여름이면 피서객들이 해수욕장과 함께 캠핑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만조때에도 바닷물이 침범하지 않는 얕은 둔덕위를 캠핑장으로 조성하여 안전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캠핑과 해수욕, 멋진 경관과 함께하는 매력만점 궁평리해수욕장이랍니다^^
궁평리해수욕장은 군사지역으로 일몰이후부터 일출까지는 민간인의 출입을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까이 제부도, 대부도, 선재도 등 관광명소가 많이 있으며 제부도해수욕장과는 또다른 매력을 지닌 곳으로 경기도에서 만날 수 있는 매력만점 해변입니다.
화성 8경 중 4경 궁평낙조와 5천여 그루의 해송숲이 어우러진 궁평리해수욕장을 화성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