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강원] 소양강스카이워크

  • 위치 강원 춘천시 영서로 2663길찾기
  • 안내전화 033-240-1695
  • 입장료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 이용시간 하절기 10:00 ~ 20:30, 동절기 10:00 ~ 17:00

소양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곳

소양강스카이워크는 전체 길이 174m에 이르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로 바닥이 투명유리로 되어 있어 마치 하늘위를 걷는 듯한 짜릿한 스릴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춘천콕콕!] 소양강이 한눈에 들어오는 '소양강스카이워크' !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에 자리한 '소양강스카이워크'를 소개합니다.
소양강스카이워크는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2교와 소양강 처녀상 옆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스카이워크란 높은 지대나 물 위에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된 구조물을 설치하여 마치 하늘위를 걷는 듯한 스릴감을 느끼게 하는 시설을 일컫습니다.
소양강스카이워크는 전체 길이 174m로 그 중 투명 유리로 된 바닥구간이 156m에 이르는 국내 최장 스카이워크 시설로
바닥은 특수 강화유리 3장을 겹쳐깔아 안전성을 더하고 있답니다.
소양강스카이워크는 3월 ~ 10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30분, 11월 ~ 2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의 이용요금이 있으며, 단체, 춘천시민, 군인은 할인된답니다.
또한, 눈 또는 비, 강풍주의보가 발령되거나 시설 개보수 시 시설개방이 제한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양강스카이워크는 반드시 덧신을 신고 들어가야 합니다.
한켠에 덧신신는 장소와 덧신보관함이 마련되어 있으며, 하이힐 종류의 구두는 슬리퍼로 갈아신고 입장해야 합니다.
또한, 소양강스카이워크 입장 시 제한사항이 몇가지 있는데요,
유리 파손의 위험이 있어 등산용 스틱 소지를 금하며, 애완동물,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등은 출입할 수 없습니다.
음료 및 각종 음식물 반입도 금지되며, 전동휠체어 이용고객은 관리사무실에 비치된 휠체어를 이용해야 합니다. 
스카이워크 끝에는 원형광장이 조성되어 있고, 원형광장 중앙은 바닥이 투명유리로 되어있습니다.
광장 안쪽으로는 전망대가 있고, 광장 끝 중앙에 서면 쏘가리상이 바로 내려다 보이는데요,
일몰 후에는 오색 조명등이 켜져 또다른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한답니다.
바닥이 투명하게 만들어져 있어 바닥 아래로 흐르는 강물이 한눈에 들어오는 곳이랍니다.
스카이워크는 전국 곳곳에 조성되어 있는데요,
소양강스카이워크는 다른 스카이워크와는 다르게 조금 더 길게 조성되어 있어서 스릴만점 재미를 길게 누려볼 수 있답니다.
소양강스카이워크의 끝 원형광장에서는 춘천시내를 흐르는 소양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소양강스카이워크 바로 앞에는 쏘가리상이 보이는데요,
물에서 튀어오르는 소양호의 쏘가리를 사실적 기법으로 형상화한 작품으로 생명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신비함 및 물의 생태학적 자연미를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스카이워크 왼쪽으로는 처녀상이 보이는데요, 소양강하면 떠오르는 소양강처녀, 바로 소양강 처녀상이랍니다.
한국인의 국민 애창곡으로 잘 알려진 소양강처녀 노래와 소양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워진 처녀상은 2005년 춘천시에서 직접 세운 높이 7m의 거대한 작품입니다.
쏘가리상 너머로 위치한 교각은 1940년대 일제가 화천댐 건설 당시 자재 운반을 위해 만든 페삭도교각이랍니다.
 소양강스카이워크는 소양강과 춘천시 주변의 모습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소양강스카이워크 입장시 입장권과 함께 춘천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 상품권은 춘천 전통시장, 스카이워크 주변 상가 혹은 춘천 택시 이용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춘천역에서 걸어서 10~15분이면 만나볼 수 있는 소양강스카이워크에서
잔잔히 흐르는 소양강을 보다 실감나게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지도 주소 : 강원 춘천시 영서로 2663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