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콕콕!] 서울을 대표하는 걷기좋은 길 '송정제방'
서울 성동구 송정동에 있는 '송정제방길'을 소개합니다.
송정제방길은 서울시에서 선정한 걷고싶은 거리 10대 명소 중 하나로
벚나무, 은행나무, 플라라타너스가 이어져있는 산책로입니다.
송정제방길은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잘 알려져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풍경으로
사진작가뿐 아니라 사진찍기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에게 이미 입소문으로 알려진 숨겨진 명소입니다.
하천을 따라 길이 곧게 뻗어있으며, 중간중간 운동기구도 마련되어 있어 가벼운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성동교에서 군자교까지 3.2km에 이르는 송정제방길은 울창한 수림으로 유명하며,
사계절 내내 걷기좋은 길로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뿐 아니라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도 아주 좋습니다.
봄이면 송정마을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벚꽃축제가 개최되는데요,
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직접 기획하고 준비하는 지역축제입니다.
축제는 벚꽃길 걷기를 시작으로 난타, 마술, 뮤지컬, 초대가수의 축하공연과 함께 주민들의 노래자랑도 펼쳐지고,
또한, 경품추첨, 페이스페인팅 체험, 먹거리 장터, 사진 전시회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운영된답니다.
봄의 벚꽃뿐만 아니라 가을이면 중랑천을 따라 은행나무 단풍으로 알록달록 물들어 단풍축제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서울시의 걷고싶은 거리로 송정동 주민뿐 아니라 많은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산책로입니다.
봄바람 따라 코끝을 스치는 향기 가득한 송정제방길!
봄에는 하얀 벚꽃이, 가을이면 빨갛고 노오란 단풍이 맞이하는 송정제방길은 산책코스뿐 아니라 자전거 라이딩 코스로도 좋답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걷고싶은 송정제방길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기분좋은 산책으로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