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콕콕!] 울릉도의 아름다운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독도케이블카'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리 도동약수공원 내 위치한 '독도케이블카'를 소개합니다.
독도전망대 케이블카는 울릉도를 하늘에서 바라보는 독도 해맞이 전망 케이블카로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들은 꼭 한번 찾는 곳으로 망향봉과 도동약수공원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시설이며
1998년 개장하여 현재까지 운영중에 있습니다.
독도케이블카 옆으로는 독도박물관이 위치해있는데요,
독도박물관에는 서기 512년 이래 울릉도와 함께 우산국의 영토로서 우리의 역사와 문화권에 편입된 후
지금까지 이어져 온 우리의 고유 영토임을 입증하는 자료가 소장되어 있답니다.
독도케이블카는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지만, 바람이 심할 경우 일부 운행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의 운행시간은 05:30 ~ 20:00까지이고, 매표시간은 05:30 ~ 19:00입니다.
수용인원은 36명이며, 어른 7,500원, 청소년 및 군인 5,500원, 어린이 및 경로우대자 3,500원의 이용료가 있답니다.
독도케이블카는 망향봉까지 직선거리 약 490m에 이르는 구간을 운행하고 있답니다.
케이블카 아래로는 대한불교 천태종에 속한 사찰 해도사를 볼 수 있으며, 아주 맑은날(연중 50일)에는 92km거리의 독도를 육안으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정상에서 독도를 제외하고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빠른 일출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독도전망대에는 망원경이 갖추어져 있어 날 좋은 날이면 독도를 바라볼 수 있고,
독도전망대 오른쪽으로는 울릉도 여행의 시작점이라 할 수 있는 도동항이 보이며, 그 뒤로는 성인봉이 한눈에 들어온답니다.
독도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도착하면 스카이라운지를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는 다양한 음료와 먹거리, 기념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로또도 판매하고 있는데, 독도의 좋은 기운을 받아 로또를 사가는 관광객들도 많다고 합니다^^
울릉도의 아름다운 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독도전망대케이블카!
시원한 울릉도 바닷바람과 함께 멋진 경치로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독도케이블카를 꼭 한번 타보시길 바랍니다.
울릉도 여행코스로 독도전망대케이블카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