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충남] 공주보

  • 위치 충남 공주시 우성면 평목리길찾기

공주의 색다른 멋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충남 공주시 우성면과 웅진동에 있는 금강의 보 공주보는 4대강 정비사업 과정에서 부설되었으며, 공주보를 지나다닐 수 있는 다리는 산책뿐 아니라 라이딩을 즐길 수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공주콕콕!] 시원한 물줄기를 쏟아내는 '공주보'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공주보'를 소개합니다.
공주보는 충청남도 공주시 우성면과 웅진동에 있는 금강의 보로서 4대강 정비사업 과정에서 부설되었습니다.
공주보는 공주 나들목을 통해 진출해서 갈 수 있답니다.
 
 
 
 

공주보는 백제 옛 수도인 공주의 역사문화를 토대로 백제의 잃어버린 명성을 되찾아 역사 속 갱위강국의 꿈을 이룬 무령왕의 부활을 꿈꾸며
백제의 무령왕을 상징하는 봉황을 디자인 모티브로 하여 봉황이 지키는 비단수라는 상징적인 역할성을 부여하고 있답니다.
 
 
 
 
4대강 정비사업 과정으로 만들어진 공주보는 여름이면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보낼 수 있는 아름다운 분수와 황금색 물결이 춤을 추는 곳이랍니다.
시원한 금강과 폭포처럼 다리에서 흘러내리는 낙하분수는 바라만보고 있어도 시원함을 전달하며 멋진 모습을 연출한답니다.
 
 
 
 
공주보를 지나다닐 수 있는 다리의 도로 한편에는 사람들이 통행하고, 자전거가 지나다닐 수 있는 도로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지나며 바라보는 금강의 모습은 매우 환상적인데요, 다리를 따라 걷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고,
공주의 또 다른 멋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금강에는 공주보 외에도 부여에 있는 백제보, 세종에 있는 세종보 등 3개가 건설되어 있답니다.
그중 금강보는 예술적 형상을 위해 봉황의 머리 및 여의주 형상을 적용하고, 봉황의 힘찬 날갯짓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공주보 건축에 담긴 의미를 알고 본다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답니다^^
 
 
 
 
이곳 공주보사업소에는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위한 4대강 자전거 인증센터가 있는데요,
공주보사업소로 가는 길에는 공주보를 관람할 수 있는 주차장과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작은 공원도 조성되어 있답니다.
공주보사업소에는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위한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차나 물을 마시며 잠시 쉬어갈 수 있습니다.
 
 
 
공주보 주변은 금강을 따라 금강자전거길이 조성되어 있어 라이딩을 하는 사람들을 찾아보기 쉬운데요,
자전거 타고, 텐트치고 휴식을 취할 수도 있어 가족단위뿐 아니라 친구, 연인들과 함께 쉼터로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답니다.
 
 
공주보 근처에 국립공주박물관, 공주한옥마을, 고마나루 솔밭 등 역사를 접하며 쉬어갈 수 있는 관광지가 많이 위치해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주보를 충남 공주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지도 주소 : 충남 공주시 우성면 평목리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