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제주] 관음정사

제주 불교 지계의 길이 시작하는 사찰

제주 관음정사는 1974년 창건되었으며, 제주 최초의 목조 대웅전이 들어선 곳으로 제주도의 주요 사찰로 주목받고 있으며, 제주도를 대표하는 사찰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답니다.

[제주콕콕!] 제주불교 성지순례길의 시작점 '관음정사'

 

 

 
'관음정사'는 제주시 연동에 위치해 있는 사찰입니다.
1974년 창건되어 역사가 긴 사찰은 아니지만 제주 최초의 목조 대웅전이 들어선 곳으로 제주도의 주요 사찰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창건이후 고의적 방화사건을 겪기도 하였지만 현재의 관음정사는 제주를 대표하는 사찰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관음정사는 제주 성지순례길중 첫번째 코스인 지계의 길 시발점으로 성지순례길을 계획하는 사람들의 방문 필수코스인데요,
제주불교 성지순례길은 제주 역사나 제주 불교사에 있어서 중요한 사찰 지계의 길로
관음정사를 출발해 월정사를 지나 관음사로 이어지는 총 14.2km의 구간이며 중간에 오라선원과 보문사, 도륜정사, 구암술사 등이 있습니다.

 

 

 

 
이 순례길을 통해 2000만명의 국내 불자를 비롯해 일본과 중국 등 동북아와 동남아 불자들을 대상으로 마음의 치유를 위한 공간이 되도록 계획하였으며
제주만의 독특한 불교문화와 자연이 어우러진 환경을 내세워 매해 많은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있답니다.
관음정사에서 제주사찰의 독특한 정취와 자연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관음정사에는 다양한 사찰건물이 자리잡고 있으며 대표적인 대웅보전은 웅장한 분위기가 더욱 멋스러운데요,
대웅보전의 전후 공간적인 배치는 여유로울뿐 아니라 용혈사수의 이치에 따라 합기된 모습을 하고 있어 눈여겨보시길 추천하는 건물이랍니다.

 

 
풍수지리학상으로 산자수명한 기운이 모인 이곳 관음정사는 명당에 자리잡고 있답니다.
사찰을 천천히 거닐며 둘러보고, 잠시동안 휴식시간을 통해 좋은 기운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관음정사는 한라산맥 끝자락에 한라의 정기가 하나로 뭉쳐 있는 곳으로 거북이가 바다를 향해 기어가는 형상을 하고 있는 거북이 '터'에 위치해있답니다.
 전체적인 지형이 거북이를 닮은 모습이라 하며, 일주문의 문고리 또한 거북이 모양으로 되어있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신제주 입구 교차로 인근 서광로에 위치한 한적한 분위기의 사찰 관음정사는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하는 사찰입니다.
종교를 떠나 좋은 기운을 받으며 기도의 시간을 가져보시고, 성지순례길을 통한 마음의 정화시간 또한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지도 주소 : 제주 제주시 서연길 10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