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콕콕!] 금강의 풍류가 머무는 곳 '합강정'
세종시에 위치한 '합강정' 희망의 숲을 소개합니다.
합강정은 금강과 미호천이 어우러지는 생명의 강으로 세종시에서 금강유역의 생태습지를 관찰하는 코스에 위치해 있어
휴식과 함께 학습시간을 가질 수 있는 좋은 나들이 장소랍니다.
합강정은 합강공원 안에 위치해 있어 공원과 함께 둘러볼 수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신다면 공원안내도와 함께 용미봉숲길, 자연습지, 합강정, 산책로와 조류관찰대 등 다양한 코스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합강정은 금강 종주 자전거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장소로 라이딩을 즐기는 많은 분들의 쉼터가 되어주는데요,
초입에는 자전거 거치대와 인증센터 등이 마련되어 있으니 이용시 참고하시길 바라며 라이딩 도중 미호천 보행교를 지나칠때는 아름다운 정취가 더해지는 억새밭의 풍류도 함께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합강정 주변으로는 멋스러운 소나무들로 잘 정비된 산책로가 구비되어 있어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답니다.
자연과 잘 어우러진 경치가 특히나 아름다운 합강정의 산책로를 따라 건강해지는 시간을 계획해보세요^^
산책을 즐기다 보면 조그만한 동산위에 위치한 합강정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층으로된 고풍스러운 정자을 모습의 합강정의 바닥에는 동서남북이 표시되어 있어 방향을 알아보며 주변 풍경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금빛 물결 위로 흐르는 합강정에서 바라보는 금강과 미호촌이 합류하는 지점은 새로운 만남과 출발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뛰어난 전경을 바라보면 그간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천천히 시간을 두고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옛 역사를 품고 내일로 흐르는 비단물결인 금강 제 8경의 합강공원안에 위치한 합강정은 금강의 풍류가 머무는 곳입니다.
금강변 탐방, 등산로, 산책로,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장소로 세종시에 오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