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콕콕!] 1988년 서울 올림픽 성화의 첫 도착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신산공원'
제주시 일도2동에 위치한 '신산공원'을 소개합니다.
신선공원은 1988년 서울 올림픽 성화의 첫 도착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시민공원입니다.
신산마루라는 지명을 따서 지어진 이름으로 24만 5000제곱미터의 부지에 다양한 나무와 꽃들로 조성되어있는 아름다운 공원이랍니다.
신산공원은 도심속에 위치해 있지만 공원내에서는 제주의 아름다운 숲속을 걷는듯한 착각이 들만큼 잔디와 나무들이 어우려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산책로를 통해 걷기 좋은 환경으로 인근 주민들을 포함하여 많은 관광객분들이 찾는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또한, 신산공원에는 체력단련을 위한 시설과 기구들이 잘 구비되어 있어 건강한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특히 산책, 조깅과 함께 즐기기좋은 체육 시설들이 짜임새있는 운동순서와 함께 잘 구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산공원 이용 안내문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으니 방문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야생진드기로부터의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이 나와있으니 반드시 풀과 나무가 많은 곳의 야외활동시에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산공원의 산책로는 부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우레탄 바닥으로 걷기 좋게 만들어져 있으며, 산책로 주변 곳곳에는 쉬어갈 수 있는 벤치들이 넉넉히 구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공원 내에는 제주도의 특징인 현무암으로 만들어진 테이블과 의자들이 그늘아래 배치되어있어 간단한 먹거리와 함께 담소를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신산공원에는 올림픽 성화를 기념해 세운 조형물과 고인돌 등 다양한 조형물들이 자리잡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1995년 10월 광복 50주년 기념으로 제주 문물을 담은 총 1,250점의 '95 제주 타임캡슐'이 매설되어 있는 장소이기도 하며 6.25참전 기념탑 등 휴식과 더불어 풍부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신산공원내 화장실은 2003년 제주의 아름다운 화장실 최우수상에 입상한 경력도 있으며 현재까지 제주시에서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답니다.
봄에는 제주의 벚꽃명소로도 손꼽히고 있는 신산공원은 사계절 다른 모습의 매력을 뽐내고 있으며,
제주공항에서도 가까이 위치해있어 용두암과 삼성혈 등의 관광지와 함께 여행해보는 것도 좋답니다^^
제주의 푸른 공기가 맴도는 신산공원으로 놀러오셔서 소소한 즐거움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