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콕콕!] 정월대보름에 한해의 소망을 비는 행사가 열리는 특별한 곳 '달맞이공원'
전남 함평군 월야면 용월리에 위치한 '달맞이 공원'을 소개합니다.
달맞이 공원은 연꽃이 피는 저수지와 폭 4m, 길이 200m 규모로 만들어진 조롱박 터널이 자리잡고 있어 계절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조롱박과 호박, 수세미 등이 주렁주렁 열려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는 조롱박터널은
폭염속 더위를 식히기 좋은 장소로 달맞이 공원을 찾는 관광객들과 인근 주민들사이에서 편안한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달맞이 공원에는 산책과 조깅을 즐기기 좋은 산책로가 잘 구비되어 있으며
다목적운동이 가능한 축구장과 무대가 있어 함평의 중요한 행사가 진행되는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다양한 운동과 놀이를 즐겨볼 수 있는 넓은 공간이 특징인 축구장에서 간단한 운동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
또한, 공원의 운치를 느끼기 좋은 곳에 정자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는데요,
간단한 먹거리와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담소를 나누며 휴식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달맞이 공원에는 다양한 조형물을 통해 뜻깊은 내용으로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들이 배치된 공간에서는 매년 정월 대보름을 이틀 앞둔 날이면 주민들이 쥐불놀이를 하면서 한해의 소망을 비는 행사가 열리는데요,
공원 이름의 명성에 맞는 정월대보름맞이 전통세시풍속 재현행사 기원제를 개최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해당시기에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달맞이 공원에는 화장실과 안내도, 공원배치도 등이 잘 구비되어 있어 공원을 처음 방문하여도 내용확인 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공원내에서 야영, 취사, 낚시를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함평은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 고장으로 함평엑스포공원, 용천사, 함평자연생태공원 등 함께 둘러볼 수 있답니다.
정월대보름에 달맞이 공원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행사와 함께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