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충남] 공주대교

공주시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다리

충남 공주시의 구시가지인 옥룡동의 우금티길과 신시가지인 신관동의 장기로를 연결하는 다리인 공주대교는 쏘가리 낚시 포인트로 유명하여 산책과 라이딩, 낚시를 즐기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공주콕콕!] 공주시의 역사 이야기가 가득한 '공주대교'

 

 

 
충청남도 공주시에 위치한 '공주대교'를 소개합니다.
공주대교는 충청남도 공주시의 구시가지인 옥룡동의 우금티길과 신시가지인 신관동의 장기로를 연결하는 다리로 1986년에 준공되었습니다.
구시가지에서는 대전 방면의 창벽로와 연결되고, 신시가지에서는 공주시외버스터미널 방면의 유구로와 대전 방면의 금벽로와 연결되며
북단에서 32번국도와 만나는 등 공주를 방문시 다양한 경로로 다니기 좋은 위치에 자리해있답니다.

 

 

 

 

공주대교는 길이 480m, 너비 22m에 왕복 4차로이며 높이 16m의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경간수는 8개, 최대 경간장은 60m이며, 상부구조는 PC박스거더(PC Box Girder)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요,
특히, 상부구조의 PSC 박스거더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시공한 공법으로서 우리 기술진에 의하여 컴퓨터로 설계되어 시공된 것은 기억해야하는 점이랍니다.
 

 

 

 

 
금강종주 자전거길 도중에 만날 수 있는 공주대교는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에게 쉼터가 되어줍니다.
또한, 나들이 장소로도 손색없을 정도로 금강과 함께 즐기는 휴식처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답니다.

 

 

 
공주대교를 방문하신다면 대교 밑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방문시 참고하여 편리하게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공주대교는 낚시를 즐기는 분들에게 쏘가리 포인트 장소로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라이딩과 낚시를 즐기며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습니다^^

 

 

 

 
공주대교에서는 공주시의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공주시 캐릭터인 고마곰과 공주는 도시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더 나아가 시민 행복수준 향상에 활용하기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어
공주를 대표하는 모습으로 앞으로는 더욱 자주 만나볼 수 있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인 고마곰과 공주, 다양한 조형물을 배경으로 예쁜 기념사진을 찍어보시고,
공주대교 주변 곳곳에 배치된 안내사항을 잘 준수하여 깨끗한 공원만들기에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한켠에 눈에 띄게 자리한 백제 문화 추진워원회 기증된 왓소배는
 2008년 6월 상호 교류협력 체결 계기로 일본 왓소축제위원회와 인수협약 체결후 왓소배를 인수하여 기증하게 되었답니다.
1990년부터 시작된 일본 오사카의 대표축제 하나인 시텐노지 왓소축제에서 퍼레이드에 활용되던 선박으로 공주의 역사를 실감나게 전해들을 수 있습니다.
 백제권개발사업에 의하여 야기될 교통량을 분산수용하고 우회시키는 구실을 담당하고 있는 공주대교에서
공주시의 역사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나보며 의미있는 나들이 시간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지도 주소 : 충남 공주시 신관동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