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콕콕!] 호국 보훈의 산 교육장 '목포현충공원'
목포시 옥암동에 자리한 '현충공원'을 소개합니다.
목포현충공원은 삼호방조제를 건너자마자 첫번째 사거리 만남 폭포 오른쪽 옆에 아담하게 자리해있습니다.
순국선열을 기리는 현충탑이 우뚝 서 있어서 한눈에 현충공원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매년 6월이면 현충일 추념식이 열리고 있는 곳으로 부흥산과 함께 어우러진 자연과 하나된 모습에 오가는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어준답니다.
목포현충공원은 현충탑이 준공되는 즉시 2007. 1. 19에 준공식이 열렸으며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공원의 크기는 1만 6천927㎡이며, 26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년여에 걸쳐 만들어졌는데요,
높이 20m의 현충탑과 상징조형물, 위패실 등이 함께 자리해있답니다.
목포에는 기존에 유달산 현충탑이 자리잡고 있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었지만 높은 지대에 위치하고 규모가 협소해
나이 많은 시민과 국가유공자들이 참배하는데 어려움이 많아 현재는 부흥산 현충공원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답니다.
목포현충공원은 부흥산에 위치해있어 바로 옆길을 통해 부흥산 둘레길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산책과 산행을 즐기기 좋은 둘레길로 가볍게 나들이 나오기 좋은 장소로 추천해드립니다.
현충공원 주변 산책로를 따라 둘러보다보면 공원 바로 옆에 위치한 만남의 폭포가 보입니다.
목포여행의 시작점을 알려주는 위치에서 눈에 띄는 모습을 하고 있답니다.
만남의 폭포라는 명칭의 역할을 톡톡히하는 곳으로 목포에 처음 방문하신다면 첫 여행지로 추천해드리는데요,
분수는 5월에서 10월까지 하루에 6번 매일 가동되고 있으며
야경시티투어가 진행되는 요일과 시간도 참고하여 함께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호국영령들의 넋을 추모하고 국가유공자 및 유족에 대한 예우를 조성함은 물론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에게는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워주는 호국 보훈의 산 교육장인 목포현충공원을 목포의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