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서울] 구로 어린이교통공원

  • 위치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285-22길찾기

다함께 배워보는 교통규칙의 필요성

교통안전에 대해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실제와 똑같이 만들어져 있어 교통안전과 교통질서를 좀더 쉽게 배워볼 수 있습니다.

[서울콕콕!]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의 장 '구로 어린이교통공원'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동에 위치한 어린이교통공원은
아이들을 위한 교통질서 교육과 교통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조성된 곳으로
실제 도로상황을 연출해 놓고,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교통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통질서 교육의 처음은 '표지판 바로 알기'입니다.
도로에서 자주 보이는 표지판의 의미와 용도에 대해 자세히 배워볼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실제 도로 모형을 그대로 재현해 놓아서 아이들에게 설명하기 좋고,
위험한 상황과 꼭 알아야 할 사항을 일깨워 주기에 충분한 장소입니다.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의 하나로 코스별 자전거를 이용하여 기능, 주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직접 도로에서 코스별로 움직이며 주행까지 해 본다면 교통상황과 표지판의 의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도로에서 직접 주행하고, 운전자의 시야에서 느껴본다면
실제 도로에서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발생 위험을 많이 낮출 수 있을 것입니다.
 
단체별로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방문 시 교통질서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코스별 주행하기 등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공원 옆 한쪽에는 다목적 인라인스케이트장 및 썰매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평상시 인라인을 탈만한 시설이 없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인라인스케이트장인데요,
동절기에는 스케이트장 및 썰매장으로 이용되는 시설입니다.
시민들을 위한 체육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휴식을 위한 근린공원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어린이 자연학습장도 마련되어 있어 탐스럽게 익어가는 채소와 열매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연학습장은 구로구에서 조성한 자연학습 공간으로 유치원 아이들을 위한 자연생태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는 공간입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공원입니다.
공원 옆으로 운동할 수 있는 시설과 트랙, 인라인스케이트장이 마련되어 있고,
풍경 좋고, 한적하고 여유로운 곳으로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 손색없는 곳입니다.
날 좋은 날! 구로 어린이교통공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지도 주소 :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285-22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