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콕콕!] 세종시의 대표공원 '세종호수공원'
세종시 연기면에 위치한 호수공원은 드라이브를 하거나 산책하시기에 적당한 곳으로
특히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자전거를 빌려서 라이딩을 하시면 너무 좋은 곳입니다.세종시 호수공원에서 제일 인기는 바로 수상무대섬입니다.
5개 주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축제섬, 습지섬, 물꽃섬, 무대섬, 물놀이섬으로 불립니다.
수심 50cm의 물놀이 시설과 반짝이는 모래가 마련되어 있는 모래해변이 있는 물놀이섬은 인기 만점입니다.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놓여져 있고
멀리 아파트단지와 여러 건물들이 전망에 잡히면서 도시와 자연이 하나가 된다는 행복도시 세종의 느낌을
그대로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자연을 벗삼아서 마음껏 놀 수 있는 넓은 공원에는 그늘막들을 놓고
느긋하게 여유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도심 가운데서 맑고 고운 소리가 나는 폭포를 만날 수 있는 청음교에는 여러 색상의 물고기들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시원하게 떨어지는 청음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 청음교와 청음폭포의 상부에 위치한
깨끗한 물을 공급위해 정화식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누구나 즐겁게 즐기며 운동을 할 수 있는 전통놀이마당에서는 그네, 씨름, 널뛰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폭신하게 처리된 놀이터에서는 다양한 놀이기구로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습니다.
세종시의 옛지명인 장남평야를 이용한 수변전통정원은 전통정자인 장남정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정자에 오르면 호수공원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공원이 마련되어 있어
탁 트인 전망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걷기에는 사실 많이 큰 호수공원입니다.
자전거를 타고 한바퀴를 도는데도 힘들다고 느끼실 수 있는 넓이인만큼 미리 어느 곳을 중점으로 둘러보실 것인지 확인하고 가실것을 권해드립니다.
세종시의 대표공원 '세종호수공원'으로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