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콕콕 !] 피톤치드 향 가득한 ' 부산서구 대신공원'
부산 서구에 자리한 대신공원은 피톤치드를 마음껏 가슴에 담아볼 수있는 숲길로 바쁜 일상 속에서 멀리 가지 않고 여유를 가질수 있는 곳입니다.
동아대학교병원 옆으로 쭉 뻗은 길의 끝에 닿으면 높이 펼쳐진 계단을 만날수 있는데 그곳을 오르면 대신공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대신공원내 계곡에는 시원한 물이 흐르고, 시원한 바람과 함께 나들이 나온 어린 아이들의 산보와 수목향이 어우러져 새소리 들으며 산책할수 있는 자연속 공원입니다.
울창한 편백림의 한가운데서 여유로움을 즐겨보시는건 어떨까요?
도심속에 위치한 공원이지만 휴양림 못지 않은 높은 피톤치드 농도때문에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공원내 길잡이 역할을 하는 다양한 알림판이 방문객의 나침반역할을 합니다.
또한 조난시 구조를 요청하기 위한 위치가 공원의 색깔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표기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산책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또한 대신공원은, 구덕산의 기슭에서 엄광산의 정기를 이어받은 도심속 산림공원으로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고 있습니다.
대신공원에는 기도도량인 내원정사가 자리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사찰체험을 할수 있는 탬플스테이가 함께 운영이 되고 있으며
문화재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만큼 경건한 마음으로 산사의 고즈넉함을 느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대신공원에는 삼나무,편백나무, 벚꽃나무 등 수많은 피톤치드의 근원인 수목이 자라고 있어서 울창한 숲을 거니실때에는 맑은 숲속향기로 머리가 맑아짐을 느끼실수가 있습니다 .
이곳을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지 않을까요?
공원내에는 다양한 조형물이 산재하고 있어서 볼거리도 다양하고
구덕민속예술관에 위치하고 있는 다양한 얼굴의 조화와 웃음을 자아내는 조삭상들로 인해
보는이들을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
또한 넓은 공터에서는 각종 공연예술이 오가는 이의 발걸음을 잡아끌기도 합니다.
천혜의 수목자원과 다양한 산림효과를 누려볼 수 있는 이곳,
대신공원에서는 운동시설 외에 구덕시립도서관, 구덕민속 예술관, 저수지2곳 , 다양한 약수터, 산책로,쉼터, 내원정사, 청소년 수련원등
많은 편의시설 등과 함꼐 자연과 동화되어 아늑함과 여유로움을 감상할수 있는 곳이라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무더운 주말 더위를 피해서 피톤치드향 가득한 이곳에 나들이 나와보시는건 어떨까요?
피톤치드의 산림효과와 더불어 아이들에게 꿈과 즐거움을 줄수 있는 숲 놀이시설이 자리잡고 있어서
가족 나들이객들에게 더없이 좋은 장소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