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콕콕!] 자전거전용 산책길이 있는 '오정 대공원'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오정동에 위치한 오정대공원은 시민들을 위한 근린공원이며
자전거 문화센터 내 자전거 박물관과 대여소가 있어 자전거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공원입니다.
공원에는 분수광장과 산책로, 체력단련장, 놀이터 등이 잘 조성되어 있어 도심 속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자전거 문화센터는 오정대공원 내 위치한 자전거 전시관 겸 체험 문화센터로 1, 2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 입구에는 자전거 대여소도 운영하고 있어 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이 대여하고 있습니다.
대여는 무료이며, 신분증을 맡기고 대여 가능합니다.
오정공원은 자전거 전용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자전거 타는 분들이 좋아하는 공원입니다. ^^
자전거 문화센터 1층에는 영상관과 자전거 역사관이 있고, 2층에는 체험존과 4D 입체영상관이 있습니다.
실물 크기의 옛날 자전거를 보면서 자전거의 역사와 구조, 모양 등을 살펴볼 수 있고,
어린이들에게는 자전거의 원리와 과학적인 내용도 공부할 수 있는 교육적인 장소입니다.
세계 최초 고전 자전거부터 시대순으로 변형되어 온 자전거의 변천사를 볼 수 있고
2층 체험존에서는 브레이크 체험, 변속 체험, 자전거로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체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체험하면서 과학적인 원리를 생각해 보고 이해할 수 있어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분들도 많은 곳입니다. ^^
오정대공원은 자전거 전용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고 공원을 둘러보기 좋습니다.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의 모습이 많이 보이는 곳으로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오정대공원 안에 아이들을 위한 자전거 면허시험장도 있습니다.
선을 따라 자전거를 타며 진지하게 면허시험을 보는 아이들의 모습에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공원이라 많은 분들이 찾는 부천의 명소입니다.
자전거 전용 산책길과 보행 길을 돌다 보면 분수광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시원한 분수의 물줄기에 더위를 잠시 날려보시면 좋겠습니다. ^^
자전거 전용 산책길 옆으로 체육시설도 보입니다.
체육시설들도 깨끗하게 관리되어 많은 분들이 편안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쉼터로 사랑받고 있는 오정대공원입니다.
쉴 수 있는 벤치, 정자 등도 많이 보이고, 깔끔하게 조성된 어린이 놀이터도 보입니다.
그리고 그늘막이 있는 야외무대도 마련되어 있어 크고 작은 공연과 행사도 열리고 있습니다.
시민들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이라 더욱 좋습니다.
오정대공원 내 자전거 전용 산책로 외에 보행로도 따로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걷거나 조깅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오정대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주민참여의 숲'!
이곳은 주민들이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어 숲을 조성하고자 하는 뜻깊은 장소입니다.
내 나무에 소망을 담아 식재하고, 그 나무가 크는 것을 보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나무 한 그루 한 그루마다 심은 사람의 이름과 소망이 써져 있습니다.
주민들이 심은 나무가 공원을 가득 채우고 울창한 숲을 조성하게 될 날이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
오정대공원은 자전거를 타고 공원을 둘러보기에 너무 좋은 공원이고,
무료 대여 가능한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비용들이지 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가족, 연인과 함께 도심 속에서 잠시 즐길 곳을 찾으신다면 오정대공원을 추천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