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콕콕!] 인천시민들의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인천대공원!
자연휴양림을 연상시킬 정도로 울창한 나무들이 가득하고
어린이동물원에 사계절썰매장, 장미원과 습지원까지~!!
이런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한번에 만날 수 있는 곳 인천대공원입니다.
더군다나 입장료도 없으니 더 좋죠~!
정문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공원안내소에서는 인천대공원 운영시간 및 운영안내 등을 안내해드립니다.
인천대공원이 워낙 넓고 시설도 다양해서 들어가기 전에 한번 들러보는 것도 좋겠지요.
개장시간은 하절기 05:00 ~ 23:00, 동절기 05:00 ~ 22:00(11월부터 2월)이니 참고하세요.
넓은 인천대공원 가득한 나무들 덕분에 봄에는 벚꽃놀이, 가을에는 단풍구경하기에 좋고
햇빛 쨍쨍한 한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불어 어느 계절에 나들이가도 참 좋은 곳이랍니다.
구석구석 테마별로 조성해놓은 미니공원들은 마치 여러 테마공원들을 한데 모아놓은 것처럼 잘 되어있고요.
귀여운 캐릭터 조형물들이 인천대공원을 방문한 사람들을 반갑게 맞아주고 있어 더 기분이 좋죠!
슬슬 걸어다니며 산책하기에도 참 좋고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 쉼터에서 자연을 느끼며 쉬어가는 것도 좋고~
힐링이 절로 되는 곳이지요.
식물원 앞마당은 여름이면 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들어오는 입구는 마치 동화 속 세상으로 들어가는 문 같네요.
동화책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곳이 또 있었네요.
각종 다양한 품종의 장미들로 가득한 장미원은 인천대공원의 볼거리 중에 하나죠.
장미원에서 연인과의 로맨스를 꿈꾸고, 아이들과의 아름다운 추억만들기에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식물원, 장미원에 온실, 야외텐트장, 썰매장, 동물원까지 정말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는 인천대공원입니다.
나들이갈 장소를 정할 때 어디갈까?에 대한 고민을 가장 많이 하죠.
인천대공원에 오면 이런 고민 한방에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끝이 안보이는 넓은 호수는 도심에서 쉽게 보기힘든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해줍니다.
인천대공원은 습지원 조성도 참 잘 되어 있는데요.
큰 규모의 논습지와 늪습지가 있어 다양한 생물들이 살아갈 수 있는 서식처를 제공해주고, 공기와 수질정화에도 도움을 줄 뿐더러 아름다운 경관도 감상할 수 있게 해주죠.
자연학습장, 야외교실, 유아숲체험원 등의 시설물도 마련하여 도심에 사는 어린 아이들이 자연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인천대공원 내 어린이동물원도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원숭이, 타조, 코요태, 다양한 종류의 조류 등 45종 280마리의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어린이동물원 관람시간은 10:00 ~ 17:00 로 공원개장시간보다 짧으니 참고하세요.
어린이동물원은 온순하고 작은 동물들이 주로 살고 있기 때문에 동물들을 철창 통하지 않고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죠!
동물들을 바로 옆에서 자세히 관찰할 수 있고 울음소리도 들어보고 눈도 맞춰볼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현장이랍니다.
다리를 건너가면 다양한 새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다른 어린이동물원에 비해 많은 종류의 새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오면 특히 좋아할 것 같네요.
봄가을에는 잔디썰매, 여름에는 물썰매, 겨울에는 눈썰매로 이용할 수 있는 인천대공원 4계절 썰매장도 유명합니다.
썰매장으로 뿌려지는 물줄기가 보기만해도 시원하고 즐거워보입니다.
눈썰매를 탈 수 있어 겨울에도 사람들이 즐겨가는 공원이지요.
인천대공원의 다른 시설들은 무료이용이 가능하지만 사계절썰매장은 이용요금이 따로 있답니다.
여러명이 같이 탈 수 있는 자전거도 연인과, 가족들과 기억할만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겠죠!
인천대공원이 워낙 넓다보니 자전거를 이용하면 훨씬 편하게 다닐 수 있어요.
도심 속에서는 상상도 못할 아름다운 풍경들을 보여주는 인천대공원에서의 힐링타임 어떠신가요?
워낙 즐길거리들이 많아 하루도 부족한 매력적인 공원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