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콕콕!] 자연과 생태를 생동감있게 배우는곳
자연생태와 친환경 에너지에 대해 생동감 있게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전주 자연생태 박물관은
주말이면 늘 가족단위 관람객으로 북적이는 체험교육공간입니다.
2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1층에는 자연생태체험관, 2층은 친환경 에너지 체험관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이 전해지는 자연생태체험관에는 우리가 가꾸고 지켜 나가야 할 자연생태계에 대해 배우는 공간으로
생태계는 무엇이며 왜 소중하고 어떻게 지켜 나가야 하는지를 설명들과 함께
로비에는 살아있는 사슴벌레, 장수풍뎅이가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전주천에서 서식하고 있는 물고기와 야생화는 물론 다양한 수생곤충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화나 인터넷으로 사전예약하면 해설사 선생님으로부터 자연생태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독특한 모양의 수족관과 확대경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시각으로 물고기를 관찰할 수 있어 인기 만점입니다.
영상을 통해 생태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영상 관람실과 함께
커다란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 모형은 포토존으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람쥐부터 이구아나까지 살아있는 동물들이 있어 생태계 보존을 위한 중요성을 깨닫게 해줍니다.
과학의 원리와 함께 친환경 에너지를 배워볼 수 있는 공간인 친환경 에너지 체험관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공간입니다.
태양열, 바람, 동력 등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를
직접 체험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몸소 느끼며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에너지 영상실에서는 게임 형식으로 에너지에 대해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는 곳으로 에너지관의 인기 장소입니다.
2층으로 연결된 옥상정원에서 자연생태 박물관 옆으로 흐르는 전주천을 바라보며 경치를 즐기며
수달과 청둥오리 모형과 작은 옥상정원에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야생화 학습장과 나비류 서식공간이 꾸며진 1층 정원에서는 박물관 관람 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친환경 에너지와 소중히 지켜나가야 할 생태계에 대해 놀이 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는 자연생태 박물관으로 주말 나들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