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콕콕!] 김포함상공원에서 운봉함에 올라보다
경기도 김포시 대곶면 대명항1로 대명항부둣가에 위치한 김포함상공원은 수도권 유일의 군함테마공원으로
과거 해군 초계함으로 활동했다가 2006년 퇴역한 'LST671운봉함'을 개조하여 조성한 함상공원입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함상체험 등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52년간 바다를 지켜오던 상륙함을 활용한 테마공원으로 함정 내부에는 전시관, 영상관, 홍보관, 체험시설 등이 있고
외부에는 분수대, 야외무대, 놀이터 등의 편의시설을 갖춘 흥미로운 공원이며 휴식의 공간입니다.
함정 내부로 들어가면 전시관이 있고 운봉함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1944년 건조해서 프랑스 남부 상륙작전 참가, 태평양전선 오키나와 상륙작전 참가, 월남전 참가 등
큰 전선에 참가했던 유명한 함정이었답니다.
함정 내부를 자세히 둘러볼 수 있고 다양한 체험도 가능한 곳이라 가족단위 나들이코스로 좋으며
한적하고 이색적인 공간이라 연인들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 많은 곳입니다.
하갑판에 있는 선실재현공간은 당시 군인들의 생활상을 그대로 엿볼 수 있도록 조성해 놓았습니다.
함장실, 주방시설 등과 전투복, 침낭, 여가시간을 즐기는 군사들의 모습까지 실제처럼 재현되어 있어
자세히 둘러보면서 해군의 생활을 이해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해군의 교육프로그램을 잘 설명 듣고 해군에 대해 이해하고나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관람객들이 직접 해군이 되어 패널 뿐만 아니라 아바타체험, 검색키오스크 등을 통해 기본적인 군사지식을 습득하고
IBS군사훈련과 레펠 등의 해군 특수부대 훈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상갑판에서는 당시의 일부 시설과 공간을 그대로 재현해 놓아 볼거리가 있으며
함정 위에서 내려다보는 조망을 위한 전망망원경과 휴식공간이 있습니다.
김포함상공원의 중앙에 위치한 넓은 광장은 공연이 가능한 무대도 설치되어 있고,
여름에는 바닥에서 나오는 시원한 분수로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각종 이벤트도 열리는 광장입니다.
공원의 넓은 중앙광장을 둘러싸고 여러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고기 모양 안에 그네를 배치하여 재미있고 이색적인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볼거리 많고 체험하기 좋아 주말 나들이 코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김포 함상공원 입니다.
'해상초계기 S-2' 일명 바다의 추적자로 알려진 이 항공기는 각종 전자장비와 자기탐지기를 갖춘 전전후 해상초계기 입니다.
우리 해군에 1976년 도입되어 2001년까지 해상초계 및 대 잠수함 공격용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시원한 전망을 감상하고 해군함정 내부를 자세히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라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김포의 명소입니다.
수도권에 있는 이색적인 군함테마공원 함상공원은 주말을 이용해 나들이 하기에 좋은 코스입니다.
김포쪽에서 특별한 곳을 찾으신다면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