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콕콕!] 그림같이 아름다운 풍경이 돋보이는 '운천저수지'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에 위치한 운천저수지를 소개합니다.
상무수변공원 내 운천호수로도 불리는 이곳은 화려하진 않지만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연인과의 데이트장소, 가족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좋고, 간단한 운동과 산책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답니다.
7월부터 9월 30일 여름기간 동안에는 시간대별로 분수대가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즐겨보세요^^
다양한 산책로가 구비되어 있는데요,
산책길마다 운천저수지 풍경이 매우 아름다워 기분 좋은 산책을 즐길 수 있답니다.
봄에는 특히 벚꽃이 장관을 이루어 벚꽃놀이 하기 좋고,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이 있어 방문할 때마다 운천저수지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곳곳에 공원 규칙사항와 이용안내판이 마련되어 있으니 방문시 참고하세요.
호수의 수심이 깊으니 유의하시길 바라며 저전거와 오토바이 등은 출입할 수 없답니다.
운천저수지는 일제강점기 초기에 상무대와 민력동의 논에 물을 대는 역할을 했고, 수영과 뱃놀이를 즐기는 장소였습니다.
금호·상무지구의 대규모 택지개발 후 악취와 해충 문제로 매립될 위기에 처했으나
1995년부터 오·폐수를 차단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여 저수지와 주변 7만 4,020㎡의 공간을 자연생태공원으로 조성하였습니다.
간단한 체육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운동을 즐길 수 있고, 운천저수지 나무데크길은 모든 길로 이어져 있으니 산책시 참고하세요.
저수지는 각종 조류가 날아드는 자연생태공원으로 주요 조류로는 논병아리, 쇠물닭, 해오라기, 흰빰검둥오리, 왜가리 등이 있으며
주요 수생식물로 연, 끌풀, 애기부들, 마름, 검정발, 도루박이, 물잔디 등 다양한 식물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자연생태학습을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운천저수지 어디에서든 그림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포토존이 되어주는 주변 배경과 함께 사진으로 추억을 남겨보시고,
운천저수지 주변에 자리한 맛집에서 맛있는 먹거리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