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콕콕!] 건강한 기운이 느껴지는 치유의 숲속 '두동편백나무숲'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두동편백나무숲'을 소개합니다.
두동마을에 위치한 두동편백나무숲은 예전에 땔감으로 나무를 많이 베어 산이 황폐해졌는데요,
주민들의 노력으로 나무를 심고 가꾸어 35년된 편백나무가 빽빽이 들어선 숲이 되고 현재는 힐링장소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로 자리잡았습니다.
마을에서는 편백나무 체험, 숙박 등을 운영하고 있어 가족, 연인, 친구와의 특별한 힐링여행장소로 아주 좋습니다.
마을 곳곳에는 다양한 벽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정겨운 시골풍경이 배경이 되는 그림들로 가족과 함께 방문해도 좋답니다.
마을 한켠에 위치한 편백나무 숲으로가는길 초입에는 둘레길 안내도가 있습니다.
또한, 두동편백숲 산림내에서의 취사 및 야영은 불법행위로 과태료가 부가되오니 규칙시항을 지켜 안전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두둥편백나무숲에 들어서면 편백나무들이 곧게 서서 하늘을 찌를 듯한 모습에 심신의 안정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편백나무숲은 피톤치드가 풍부하여 심신단련에 적합한 곳이며
넉넉한 시간을 갖고 삼림욕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삶의 고단함을 잠시 내려놓을 수 있는 힐링지로 건강한 기운을 느껴볼 수 있답니다.
숲안에는 잘 정비된 산책로와 넉넉하게 배치된 벤치가 구비되어 있어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시원한 그늘에 앉아 녹색의 푸름과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함께하는 삼림욕으로 건강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편백나무에는 피톤치드라는 물질이 많이 나오는데 이는 공기를 정화시키기 때문에 향균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심폐기능은 물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하여 건강에도 큰 도움을 주는 자연의 선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계절 푸름과 함께 건강한 치유의 숲속 두동편백나무숲으로 힐링여행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