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콕콕!] 사막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신두리해수욕장'
충남 태안군 원북면에 위치한 '신두리해수욕장'을 소개합니다.
신두리해수욕장은 잘 알려져있지 않지만 길이 3km, 폭 200m에 이르는 백사장과 탁 트인 바다 전망이 아름다운 서쪽 해안이랍니다.
마치 태평양을 연상시키듯 드넓게 펼쳐진 신두리해수욕장은 사계절 언제 찾아도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수온이 높고, 경사가 완만하여 여느 해수욕장처럼 해수욕을 즐기기에 아주 좋답니다.
고운 모래로 된 넓은 백사장과 맑고 깨끗한 물로 특히 가족 단위 피서객들에게 인기만점이랍니다.
신두리해수욕장은 서해 특성상 썰물 때 갯벌이 드러나는데요,
갯벌에서는 생태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학습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어 가족과의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고 있답니다.
또한, 갯벌의 무늬가 아름다워 일몰 시간과 겹친다면 환상적인 바다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두리해수욕장 오른쪽으로는 빙하기 이후부터 형성된 동양 최대의 모래 언덕인 신두리사구가 있습니다.
이곳은 북서계절풍을 직접 받는 지역으로 강한 바람에 모래가 파랑에 의해 해안가로 운반되면서 오랜 세월에 걸쳐 모래언덕을 이룬 퇴적지형의 전형인데요,
마치 사막에 홀로 떨어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이랍니다.
규사질의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백사장과 맑은 물은 아직 피서객들의 발길이 많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답니다.
해수욕장 주변으로 다양한 공룡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재미를 주고, 알록달록 펼쳐진 꽃밭이 더해져 한층 더 서해의 환상적인 모습을 감상해볼 수 있습니다^^
얕은 수심과 깨끗한 물, 고운 백사장으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신두리해수욕장!
해수욕장 오른쪽에 위치한 해안사구는 학술적 가치가 높아 천연기념물 제 431호로 지정되어 있어 초, 중학생들의 현장학습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답니다.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맑고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한 신두리해수욕장에 꼭 한번 방문하셔서 자연그대로의 힐링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