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콕콕!] 전주 어린이들의 천국 '전주동물원'
지방 동물원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전주동물원은 과천 서울대공원 동물원, 용인 에버랜드 동물원에 이어 세 번째 규모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지방 동물원 중 유일하게 호랑이, 사자, 곰, 하마, 기린 등의 대형동물이 많은 편이며
반달가슴곰, 얼룩말, 재규어 등의 희귀동물들까지 670여 마리의 다양한 동물들을
어른 1,300원, 어린이 400원의 저렴한 이용요금으로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동물원 입구부터 전주의 분위기와 특색을 잘 살리고 있는 한옥 입구입니다. ^^
들어가자마자 바로 보이는 안내 건물에서 미아보호, 분실신고, 유모차 휠체어 대여 등이 가능합니다.
유모차도 무료로 대여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본격적으로 관람을 시작하기 전에 전주동물원 안내도를 통해 동물원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동물들 관람을 물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잔디광장,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나는 놀이기구가 모여있는 드림랜드까지!
볼거리 놀 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도심 속의 푸른 쉼터라 불릴 만큼 동물원 전체가 울창한 나무들로 가득합니다.
나무들이 내뿜는 맑은 공기 마시며 산책하듯 거닐면 각자의 일에 지쳐 쌓인 피로들이 눈 녹듯이 사라질 것 같습니다.
동물들을 만나기 전에 동화 속에서 막 튀어나온 듯한 아름다운 꽃동산이 사람들을 맞이합니다.
이름과도 참 잘 어울리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곳으로
아이들과 연인들이 사진 찍으며 추억을 담기에도 아름다운 정원입니다.
아이들이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간이매점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나들이 나와 솜사탕과 아이스크림 먹으며 풍선 들고 다니는 모습, 아이들의 로망입니다. ^^
방문을 환영한다는 귀여운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는 위치를 정확히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보고 싶은 동물들이 있다면 표지판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동물원 전체를 바깥으로 원을 그리듯 돌면서 관람하면 거의 모든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사자와 호랑이는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인기 동물들 중 하나죠!
특히 사자는 낮에는 거의 잠만 자기 때문에 깨어있는 모습을 보기가 힘든데요,
사자 한 마리가 그림인지 실물인지 분간이 안 될 정도로 단아한 자태로 앉아있습니다. ^^
묘기를 잘 부리는 원숭이 우리 앞도 항상 사람이 바글바글합니다.
전주동물원 각 동물들의 우리마다 보이는 멋스러운 동물 벽화들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사람들이 동물 구경하는 만큼 동물들도 사람 구경하느라 바쁜 것 같습니다.
전주동물원에 어서 오라며 격하게 환영해주고 있는 것 같지 않으신가요? ^^
바라보기만 해도 엄마 미소가 절로 나오는 갓 태어난 꼬물꼬물 아기동물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동물들의 아기 때 모습은 정말 너무나 귀엽습니다. ^^
그 옆에는 허브향이 진동할 것 같은 허브동산이 반겨줍니다.
봄에는 벚꽃이 만연한 벚꽃길에 허브동산, 잔디쉼터까지 테마별로 정원 조성이 참 잘 되어 있는 전주동물원입니다.
동물들과 만나는 것뿐만 아니라 자연을 접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으니 힐링이 절로 되는 곳입니다.
그리고 또다시 동물들이 궁금할 때쯤 등장하는 기린과 코끼리도 인기쟁이들입니다.
책에서만 봤던 동물들을 직접 보고하는 행동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해 보며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곳,
아이들에게 동물원 만한 체험학습장이 없습니다. ^^
동물 우리들 사이를 지나가는 길목도 마치 한 폭의 그림인 듯 아름답습니다.
전주동물원은 워낙 곳곳이 잘 꾸며져 있어 찍는 사진마다 예술이 되고, 화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전주동물원의 놀이동산, 드림랜드도 안 들릴 수 없겠죠!
알록달록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는 놀이기구들과의 만남을 통해 동심 속으로 빠져들 수 있습니다. ^^
놀이동산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대관람차와 회전목마부터 회전그네, 범퍼카, 청룡열차, 바이킹 등
드림랜드에는 없는 놀이기구가 없을 정도로 다양한 놀이기구를 자랑합니다.
아이들에게는 그야말로 천국인 곳으로
놀이기구를 이용하실 분들은 매표소에서 따로 티켓을 끊고 탑승하시면 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동물들과의 만남에, 어른들에겐 휴식처를, 아이들에겐 신나는 놀이기구를 제공해 주는 전주동물원 참 매력적입니다.
집 앞 산책 나오 듯 부담 없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공간이라 더 편안하고 즐거운 동물원으로의 주말 나들이 떠나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