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콕콕!] 하수처리장의 아름다운 변신, 피아노폭포
남양주시 화도 푸른물센터를 아시나요?
수도권 상수원의 수질개선과 보호를 위해 하수처리장, 분뇨처리장, 폐수처리장 등을 운영하며 맑은 수질관리에 힘쓰고 있는 곳인데요.
혐오시설로 생각될 수 있는 센터를 자연생태공원, 피아노폭포 등을 조성하여 환경을 배울 수 있는 학습장으로 탈바꿈해놓았답니다.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갖고 지키고자 만든 취지가 정말 좋죠?^^
그중에서 화도 푸른물센터가 운영하는 '피아노폭포'는
세계최초, 최고의 하수처리수를 이용한 인공폭포로 무려 기네스북에 도전중인 폭포입니다.
인공폭포라는 생각이 전혀 안들정도로 아름답네요.
화도읍, 수동면 일원해서 발생하는 생활하수를 BOD5ppm 이하의 맑은 수질로 처리하여
피아노폭포를 통해 방류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생활하수를 멋진 폭포로 만들다니, 너무 멋진 아이디어네요!
피아노폭포 가동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고, 12월~2월인 동절기에는 가동을 안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곳에서는 피아노화장실을 비롯하여 생태공원 등 친환경 휴식공간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이렇게 예쁘고 멋스러운 화장실 보신적 있나요?
2층으로 오르는 건반계단을 밟고 올라서면 실제로 피아노 소리가 나온답니다.
한계단 한계단 밟을 때마다 경쾌한 음악소리 흘러나오니 화장실 가는 발걸음이 즐겁겠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아늑한 휴게실과 전망대, 수유실이 있는데요.
그랜드 피아노의 잔잔한 선율을 들으며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인공폭포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기존상식을 탈피한 명품화장실이네요!
피아노화장실 바로 옆에서 물놀이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곳은 피아노폭포 뿐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시설이 잘 되어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기도 한데요.
피아노폭포 물놀이장은 넓고 안전하게, 또 다양한 물놀이시설이 만들어져 있는데 모두 무료개방이라는 점이 정말 매력적이죠!
물깊이도 그렇게 깊지 않아 더운 여름철 어린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오기에 최적의 장소일 것 같네요.
더군다나 파라솔벤치도 넉넉하여 더위를 피할 수 있고 직접 텐트를 설치하실 수도 있습니다.
어른들은 인공폭포 감상하며 자연속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고
아이들은 시원한 물놀이하고 바로 옆 자연생태공원 산책하며 꽃, 곤충들을 체험하고,
하루가 모자를 정도로 신나게 놀 수 있는 나들이장소네요^^
먹거리가 빠질 수 없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편의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수처리장을 너무나도 멋진 아이들의 체험현장,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만들어 놓은 피아노폭포
나들이장소 고민이신 분들 꼭 한번 들려보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