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콕콕!] 도산의 얼을 느낄 수 있는 '도산공원'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도산공원은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애국정신과 교육정신을 기리고자 조성된 공원입니다.
안창호 선생과 부인 이혜련 여사의 묘소가 있고, 동상, 기념관, 말씀비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매년 3월 10일 추모기념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도산안창호기념관에는 도산선생의 생애와 사상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사진과 서한, 임시정부사료집, 도산일기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도산 어록과 연보, 사진을 볼 수 있는 터치스크린도 함께 설치되어 있어 이 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역사교육의 장소가 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관람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요일~금요일 : 오전 10시 ~ 오후4시 / 토요일,공휴일 : 오전 10시 ~ 오후2시 관람가)
시민들을 위한 휴식의 공간도 많이 마련되어 있고, 녹지공간이 잘 조성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걸어서 산책하기에도 좋고 자전거를 타기에도 좋아 나들이 코스로 좋은 곳이지요~^^
공원 내에 있는 도산 안창호 선생의 동상입니다.
독립운동과 나라의 근대화를 위해 몸바친 분으로 후손에게 많은 교훈을 주는 분이시랍니다.
근엄한 모습으로 공원을 지키는 듯 서 계시네요. ^^
공원을 돌아보다보면 도산의 말씀이 새겨진 어록비가 있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그 분의 생각과 사상을 마음에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도산공원에는 안창호 선생과 이혜련 여사의 묘소가 있습니다.
망우리 공동묘지에 있던 선생의 유해를 이장하면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던 부인 이혜련 여사의 유해도 옮겨와
두 분을 합장하여 모셨다고 합니다.
그 분의 애국충정심과 나라를 위한 희생정신을 깊이 생각하며 공원을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숲속 오솔길도 연결되어 있어 도심속 여유를 즐기기에 좋은 곳 입니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만나는 녹지공간이라 여유를 느낄 수 있고
도산 선생의 말씀을 한번 더 되새겨 볼 수 있는 공간이라 교육적으로도 좋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도심 속 나들이 코스를 찾으신다면 도산공원으로 가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