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대전] 대전119시민체험센터

  • 위치 대전 서구 복수서로 63길찾기
  • 안내전화 042-609-6884
  • 이용시간 09:30 ~ 17:00
  • 휴무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소방 체험 공간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119시민체험센터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소방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화재진압, 심폐소생술과 긴급상황이 발생할 때의 대처법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유익한 공간입니다.

[대전콕콕!] 위급상황 시 대처법을 배울 수 있는 대전 119시민체험센터
 
대전 119남부소방서 뒤편에 119시민체험센터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나 자신의 안전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는 방법을 배우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인데요,
화재진압과 심폐소생술, 긴급상황이 발생할 때의 대응요령 등을 배워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기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대전 119시민체험센터 체험코스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화기, 소화전, 화재대피체험의 소방안전체험, 심폐소생술, AED사용, 하임리히 등의 생활응급처치체험,
암흑체험, 농연탈출체험등의 위험상황탈출은 나 자신을 비롯해 타인의 안전까지 지킬 수 있는 소방안전체험입니다.
 
 
 
 
소방전 체험장에서는 소화기의 종류와 특징 그리고 안전하게 불을 끌 수 있는 소화전과 소화기 사용법 등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소화기를 사용해 불을 끄는 체험을 통해 위급한 상황에서 지혜롭게 대처하는 능력을 키워보세요.
 
 
 
 
 
 화재대피 체험장에서는 화재 발생시 대피하는 요령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노래방에서 비상벨이 울리면 탈출하는 체험으로 연기에 질식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몸을 굽히고 입과 코를 막을 수 있는 손수건과 물건을 찾아 질서있게 탈출하는 체험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곳!
대전 119시민체험센터에서 위험으로부터 나 자신과 많은 사람들을 지키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비상탈출체험장에서는 고층 건물에서 불이 났을 때
몸에 밧줄을 매고 높은 층에서 천천히 내려올 수 있는 비상용 기구인 완강기 사용법도 체험을 통해 배워볼 수 있습니다.
 
     
 
 
암벽타기와 그물사다리 타기를 통해 담력과 근력을 키우는 체험도 함께 해보세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위급한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몸에 익혀보시길 바랍니다.
 
 
 
 심폐소생술과 더불어 공공기관이나 도시철도 지하철역과 같은 공공시설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자동제세동기 AED사용법도 배워보세요.
 
  
 
타인의 생명을 구하는 응급처치인 심폐소생술을 몸에 익혀
위급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다면 뜻깊은 체험 현장이 될 것입니다.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말고,
대전 119시민체험센터에서 체험한 내용을 기억해 낸다면 나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까지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족, 친구와 함께 소방안전체험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켜보는건 어떨까요?^^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지도 주소 : 대전 서구 복수서로 63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