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서울] 세계골프역사박물관

  • 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28길찾기
  • 안내전화 02-2192-3005
  • 입장료어린이 : 3000원, 성인 : 5000원 (자세한 내용 홈페이지 참조)
  • 이용시간 10:00 ~ 18:30
  • 휴무일 매주 일요일
  • 홈페이지 http://superiori.com/

세계골프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장소

최초의 골프 역사를 테마로 한 전문 박물관으로 146평으로 국내외의 골프 관련 자료와 유물 등을 시대별로 정리하여 수집하였으며 그 외 유명 선수들의 기증품 등 500여 점의 전시품을 보유하고 있어 볼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서울콕콕!] 골프에 관한 모든 것이 한자리에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하고 있는 '세계 골프 역사박물관'은 골프의 역사를 주제로 꾸며진 전문 박물관입니다.
(주)슈페리어에서 건립한 이 박물관은 우리나라 골프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골프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려고 건립되었으며,  
전시관은 6개 코너로 구성되어 있고, 19세기의 골프클럽을 비롯한 골프 관련 유물과
잭니클라우스, 최경주, 박인비 선수의 기증품 등 500여 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세계 골프 역사박물관은 지하 2층에 많은 전시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계단을 내려가면서 만나는 골프 역사 사진과 입구에 서 있는 골프 관련 모형들로
이곳이 골프전문 박물관임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줍니다. ^^
입구에서 만난 큰 모형은 골프의 종주국인 영국 골프의 아버지 '톰 모리스'의 밀랍인형입니다. 
그는 골프 챔피언이자 골프코스 설계자라고 합니다.
골프의 역사를 시대별, 국가별로 정리해 놓았고, 골프의 기원과 유래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볼 수 있습니다.
골프는 원래 스코틀랜드 양치기 목동의 놀이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의 골프 시작과 발전과정, 그리고 유명 골프선수들도 자세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시대별 골프클럽의 변천사도 눈여겨보시면 재미있습니다. ^^
현대 골프의 위대한 빅 3 인물과 여성 골퍼들, 그리고 한국의 골퍼들도 자랑스럽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위대한 빅 3 인물은  아놀드 파머, 게리 플레이어, 타이거 우즈로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분들의 청동부조상도 인상적입니다. 
우리나라를 빛낸 선수들의 사진과 많은 트로피가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한국 골퍼의 시작과 역사, 경제적 가치 창출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골프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께 도움 되는 전시실입니다.
각종 골프 대회에 참가했던 선수들의 트로피와 재킷, 골프공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실물이라 더욱 와 닿는 전시물들입니다. ^^
난치병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자선골프 대회를 한 KLPGA 선수들의 사인볼도 볼 수 있습니다.
마음까지도 너무  따뜻한 선수들입니다. ^^
한국인 최초로 미국 PGA 투어에서 우승한 최경주 선수 코너와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 골퍼 박세리 선수 코너는 이곳을 찾는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코너입니다. 
그 밖에도 우리나라를 빛내주고 있는 많은 골프선수분들이 있어 자랑스럽습니다.
한쪽에는 세계의 골프장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해 두었습니다.
밑에 있는 헤드폰을 착용하시고 플레이를 누르시면 골프의 역사와 골프장 현황을 자세히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주)슈페리어에서 운영하는 골프전문 박물관입니다.
전시물을 둘러보고 나오시다 보면 슈페리어의 골프관련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기념품 숍이 있습니다.
골프 관련 다양한 상품들이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세계 골프 역사박물관'은 골프 역사를 바로 알리고 한국 골프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서울 도심에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이용하기 편리하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지도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28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