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콕콕!] 휴식, 여가, 스포츠가 공존하는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
인천광역시 서구 연희동에 위치해 있는 종합경기장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을 소개합니다.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은 2011년 6월 착공하여 2014년 4월 준공 후 2014년 6월 1일 개장하였습니다.
지하 1층과 지상5층의 규모로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크리켓경기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곡선미가 느껴지는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은 나들이 장소로 안성맞춤입니다.
넓은 잔디광장의 비추온정원은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처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비추온정원에는 풀문이라는 커다란 조형물이 있습니다.
아시아경기대회가 열리는 인천에 둥근 보름달이 떠서 어둠을 밝혀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풀문의 달을 관통하는 구름다리는
견우와 직녀의 만남을 상징하였다합니다.
주경기장 서쪽에 심곡천과 공촌천을 이어주는 에코캐널과 생태서식공간인 비오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자연생태계를 유지할 수 있는 생물 군집 서식지의 친환경적 공간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힐링을 느껴보세요.
주말이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멋스러운 풍경과 편안한 휴식공간이 되어주고 있는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은 힐링여행지로 안성맞춤입니다.
이곳에 있노라면 2014 인천 아시아게임 그날의 함성이 아직도 전해지는 듯합니다.
주경기장 내부는 각종 육상경기를 치를 수 있는 트랙과 국제 규격의 잔디 축구장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보조경기장은 공인 1종 육상경기장에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하는 부대시설로 선수들의 워밍업과 연습 등의 장소로 활용됩니다.
또한 사전 허가 후 일반시민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책과 여가생활 각종 문화행사가 열리는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은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놀이터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꾸준히 찾고 있는 장소입니다.
초록빛 잔디밭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재미있는 놀이시설도 즐길 수 있는 이곳!
도심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자연 놀이터가 아닐까요?^^
시원한 바람과 맑은 공기, 넓게 펼쳐진 잔디광장!
즐길 거리, 볼거리, 구경거리 가득한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으로 나들이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가족, 친구, 연인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