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강원] 홍천중앙시장(5일장)

후한 인심이 전해지는 홍천 대표시장

홍천중앙시장은 1981년 개설된 상가건물형의 중형시장으로 상설시장과 정기시장이 함께 열리고 있으며 감자떡, 올챙이국수, 메밀부침, 국밥 등 홍천을 대표하는 메뉴를 많이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홍천콕콕!] 강원도의 후한 인심이 전해지는 '홍천중앙시장 5일장'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홍천 중앙시장'을 소개합니다.
홍천중앙시장은  조선시대의 홍천 읍내장에서 기원한 전통시장으로 상설시장과 정기시장이 함께 열리고 있습니다.
읍내장이 개설되던 자리에 2층 건물을 지으면서 상설시장으로 자리잡고 있어 언제나 부담없이 방문하여 즐거운 홍천장을 즐겨볼 수 있답니다.

 

 

 

 
홍천중앙시장은 홍천군민들뿐 아니라 홍천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장날이면 싱싱한 제철생선, 과일 등 농수산물이 가득한 더욱 풍성한 식재료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홍천중앙시장은 두 구획으로 나누어져 있어 보통 시장보다 더욱 큰 규모의 시장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중앙시장건물 안쪽에서는 감자떡, 메밀무침 등 먹을거리를 만나볼 수 있고, 밖에 자리한 상점에서는 건어물과 수산물, 야채, 생활 잡화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홍천 5일장은 1일과 6일에 홍천중앙시장 일대에서 전통시장이 열리는데요,
5일장이 열릴때면 주차장이던 자리에 천막들이 들어서며 각종 먹거리와 장보기 상품들이 진열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홍천중앙시장은 감자떡, 올챙이국수, 메밀부침, 국밥 등 먹거리가 풍부하여 특히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시장으로 유명한데요,
감자떡은 강원도의 특산물인 감자로 만든 떡으로 방금 만든 쫄깃함과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올챙이국수는 홍천의 특산물인 옥수수로 갈아 만든 것으로 옥수수 특유의 맛이나며 메밀부침은 순메밀로 만든 부침으로 담백함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 꼭 한번 맛보길 추천하는 메뉴랍니다^^


 

 

 

 

홍천중앙시장에서는 포도, 표고, 홍천잣, 더덕, 홍천강쌀, 토종꿀, 찰옥수수, 홍천인삼, 블루베리 등의 특산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 건강한 식품과 함께하는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농,특산품이 많은 만큼 관련 축제들 또한 다양하게 개최되는데요,
찰옥수수축제, 인삼. 한우명품축제, 홍천단호박축제, 백두대간 내면 나물축제 등이 개최되오니 함께 즐겨보세요.
강원도의 푸근한 인심이 전해지는 홍천중앙시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지도 주소 : 강원 홍천군 홍천읍 홍천로8길 17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