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광주] 청춘발산마을

희망 메시지가 가득 담긴 아름다운 마을

청춘발산마을은 광주의 대표적인 달동네였으며, 젊은 예술가들이 함께하여 예술마을로 재탄생한 곳으로 알록달록한 그림과 다양한 조형물을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광주콕콕!] 알록달록 찬란히 빛나는 광주 서구 '청춘발산마을'
광주 서구에 위치한 '청춘발산마을'을 소개합니다.
형형색색 아름다운 기운이 가득한 광주 서구에 위치한 발산마을은 광주의 대표적인 달동네였으며
2014년 예술마을로 조성되어 현재는 밝고 활기찬 기운을 전하는 곳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청춘을 상징하는 파란색 빛깔과 다양을 나타내는 알록달록한 색의 다양한 벽화를 구경하며 발산마을을 걸어보세요.
발산마을은 기계체조 양학선 선수가 성장한 곳이기도 하며,
골목골목 집집마다 밝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 사진촬영 장소로도 인기만점입니다.
많은 주민들이 떠나 버려질 동네가 될 뻔한 청춘발산마을은
현재 다양한 미술 조형물 설치와 문화예술 사업을 통해 사람들이 다시 찾는 곳으로 변화하였습니다.
발산마을의 중추라고 할 수 있는 알록달록 예쁜색이 칠해져있는 108계단을 오르며 계단에 적혀있는 메시지를 읽어보세요.
108계단 바로 밑 발산광장은 젊은 에술가들이 자유롭게 연극하고, 작은 공연도 이루어지는 장소입니다.
이곳저곳 골목을 구경하며 걷다 보면 고무신에 얼굴을 찌푸리고 있는 조형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조형물은 청춘발산마을을 지키는 영웅들이라 하는데요,
제각각 표정이 참 다양하여 색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답니다^^
마을 희망이 담긴 메시지가 가득하고 마을 곳곳이 밝은 색을 입고 있는 청춘발산마을은
젊은 예술가들이 함께 하는 예술마을로 발돋움하고 있답니다.
 카페와 새로운 건물이 더 들어선다고 하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들러 예쁜 그림을 배경삼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지도 주소 : 광주 서구 천변좌로 12-16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