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으신가요?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해주세요!익스플로어 업데이트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방방콕콕어플로 더욱 편리하게 국내여행을 즐겨보세요. 방방콕콕 구글 플레이 |방방콕콕 앱스토어

방방콕콕

tour

[경기] 육탄10용사기념공원

  • 위치 경기 화성시 반송동 159-6길찾기

잊지말아야 할 영웅들의 애국혼

육탄10용사기념공원은 송악산 고지 재탈환을 위해 목숨을 바쳤던 군인 10명의 뜻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곳으로 잊지말아야 할 역사가 깃든 뜻깊은 장소입니다.

[화성콕콕!] 군인들의 용감함을 기리기 위한 '육탄10용사기념공원'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에 자리한 '육탄10용사기념공원'을 소개합니다.
육탄10용사기념공원은 송악산 고지 재탈환을 위해 목숨을 바치셨던 10명의 군인들의 뜻을 기리기위해 조성된 공원입니다.
동탄 휴먼시아아파트 5단지 도로변을 따라 길게 자리잡고 있으며 다양한 조형물과 분수대 등을 갖추고 있어 인근 주민들의 휴식처로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답니다.

 

 

 

 
육탄10용사기념공원은 도심 속 위치해있지만 많은 가로수와 푸른 잔디가 있어 마치 숲속에 온듯한 자연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차 한 잔과 담소를 즐기며 산책하기 좋은 공원으로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도 인기만점이랍니다.

 

 

 

 
또한, 공원의 참된 의미를 알고 천천히 둘러보며 추모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는데요, 
1949년 5월 3일 대한민국 북한군의 기습으로 송악산 기지를 점령 당했으며 이후 고지 재탈환을 위해 10명의 군인들이 자원하여 작전을 펼쳤다고 합니다.
직접 폭발물을 안고 적진으로 돌진하여 적군의 방어시설을 제거한 작전으로 공원내에는 참전용사의 이름과 참전연혁 등이 있어 육탄 10인 참전용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답니다.

 

 

 

 
벽화와 함께 10인 참전용사의 동상은 당시 폭발물을 안고 적진으로 뛰어가는 형상을 실감나게 연출하고 있어 용감한 용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상 주변으로 분수가 설치되어있어 매년 여름이면 시원한 분수가 나와 동상과 함께 잘 어우려져 생동감을 더해주고 있어 많은 분들이 기념을 위해 사진을 찍기도 한답니다.

 

 

 

 
육탄10용사공원은 보도블럭과 아스팔트로 시공되어있어 흙먼지 없이 편리하게 산책하기 좋고,
벤치가 충분히 마련되어있어 공원내 어느곳이든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데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또한, 산책길에는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야간에도 안전하게 다녀갈 수 있으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배드민턴 코트가 구비되어 있어 다목적 운동과 배드민턴 등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유있는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어 자가를 이용하여 방문하여도 부담없이 다녀갈 수 있으니
도심 속 10인의 참전용사를 추모할 수 있는 육탄10용사기념공원으로 뜻깊은 방문을 계획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도 주소 : 경기 화성시 반송동 159-6 길찾기
주변정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