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콕콕!]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이 자리한 '양섬'
경기도 여주시 하동에 위치한 '양섬'을 소개합니다.
양섬(양섬지구공원)은 48만㎡ 규모의 반달모양을 하고 있는 섬으로 여주시의 하천환경정비공사로 2012년에 새롭게 탈바꿈하였는데요,
남한강의 아름다운 풍경과 어우러져 여주의 팔경으로 꼽히고 있는 장소입니다.
양섬은 국토종주자전거 길목에 있어 라이딩을 즐기는 도중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이용해 섬 전체를 둘러볼 수 있으며, 곳곳에 자전거 거치대가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게 다녀갈 수 있답니다.
또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세종대왕릉과 효종대왕릉이 자리잡고 있어 자전거를 타고,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양섬 내 있는 야구장은 2011년 11월에 개장하였으며, 인조잔디로 구성된 2개의 구장이 구비되어 있어 동시에 2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현재는 사회인 야구리그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여주도시관리공단에서 대관문의를 안내받을 수 있답니다.
양섬에는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공원 곳곳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넓게 펼쳐진 광장에서는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산책로와 공원 곳곳에 편히 앉아 쉴 수 있는 벤치 또한 여유있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책로에는 여주보건소에서 올바른 걷기를 위한 안내판을 설치하여 올바른 자세와 효과적인 걷기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양섬에서는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시원한 남한강변에서는 수상레포츠와 낚시 등이 가능하여 이를 즐기려는 많은 인파가 몰리기도 한답니다.
4대강 사업이후 많은 토종붕어들이 남한강 하류에 몰려들고 있는데요,
이곳은 토종붕어 낚시로 손맛을 즐기기 위한 낚시인들에게는 인기좋은 포인트랍니다^^
양섬에서는 다양한 체육활동과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야구장과 족구장 등 전용경기장뿐 아니라 개인적으로 즐길 수 있는 체력단련 기구들도 마련되어 있어 산책과 동시에 체력단련을 할 수도 있는데요,
주변에 위치한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도 둘러볼 수 있고, 야영장에서는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캠핑도 즐길 수 있답니다.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양섬(양섬지구공원)을 여주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